HOT STORY

 백종원, 경양식집 계속된 고집에 직언 "사장님, 왜 출연하셨어요?" "그럼 배우질 말았어야지" "말장난이에요"


'백종원의 골목식당'에 출연한 뚝섬 경양식집이 많은 비난을 받고 있다. 출연의 의도와 진정성이 의심된다는 비판까지 나왔다. 


사진=SBS백종원의 골목식당 캡처



지난 20일 방송된 SBS ‘백종원의 골목식당’에서는 경양식집 사장이 최종 점검을 위해 백종원과 만나는 장면이 방송을 탔다. 백종원은 직접 신청하고 노하우 전수를 부탁한 경양식집 사장에게 다양한 솔루션을 제시했었다. 


앞서 백종원은 뚝섬 경양식집에 처음 찾아가 음식을 맛본후 "사장님이 잔머리로 장사를 배운 것 같다"며 혹평한 바 있다. 겉으로는 이를 받아들이는 것 처럼 보였던 경양식집 사장은 하지만 백종원이 제시한 솔루션을 애초에 따를 생각이 없었던 것으로 보였다. 


잘게 썬 양상추를 이용한 샐러드나 밥은 따로 내어주라는 것, 장국은 사기 그릇에 담아달라는 것 등을 지키지 않고 자신만의 방식을 고수했다. 


사진=SBS백종원의 골목식당 캡처



이에 대해서 백종원은 "고집이 센 거죠?"라며 "방송 나가고 힘들죠? 오늘 보니까 짜증 내던데"라고 물어봤다. 이에 경양식집 사장은 "지금 별로 하고 싶은 생각이 없다. 만사가 짜증 나서"라며 "돈 몇 만원 벌자고 하고 싶은 마음이 아니다"라고 예민한 반응을 보였다. 


백종원의 소개로 필동 스테이크집의 레시피까지 전수 받고 "배운대로 열심히 해서 누를 끼치지 않게 하겠다"고 다짐했지만 정작 실천하지 않았다. 


필동 스테이크집의 레시피 중 자신의 취향에 맞는 방법만 쏙 골라 변형시킨 것이다. 백종원은 이에 안타깝게 생각하며 "배우질 말아야지. 그건 가르쳐준 사람에게 실례다"라고 일침을 가했다. 


사진=SBS백종원의 골목식당 캡처



경양식집 사장은 "힘들게 만든 레시피를 그대로 쓸 수는 없었다"며 다소 황당한 이유에 대해 밝혔으나 백종원은 "그럼 배우질 말았어야한다. 말장난 하는 거다"라며 화를 내고 말았다. 


백종원에게나 시청자들에게나 경양식집 사장의 소신은 변명으로밖에 들리지 않았다. 백종원은 가르쳐준 것들이 하나도 반영되지 않은 경양식집을 보며 "결국 모두 사장님 스타일이다. 가장 큰 문제는 고집이 아니라 배운 걸 시도조차 안 하는 것"이라고 지적했다. 


이런 상황이 벌어지자 시청자들은 해당 경양식집이 지난해 11월 KBS 2TV 한 정보프로그램에서 맛집으로 소개된 것을 꼬집으며 결국 애초부터 경양식집 대표는 식당을 바꿀 마음이 없이 식당의 홍보를 위해서 출연한 것이 아니냐는 의혹의 보내고 있다.


사진=KBS2 생생정보 캡처



당시 '생생정보'에서는 대동맛지도 코너에서 해당 뚝섬 경양식집을 찾았다. 손님들은 와인잔에 주는 된장국을 극찬하기도 하고, 치즈가 든 감자전의 맛에 대해서도 엄지를 치켜 들며 극찬을 하기도 했다. 생생정보 제작진은 '맛의 혁명입니다'라는 표현까지 쓰며 뚝섬 경양식집을 맛집으로 추천하기도 했다.


사진=SBS백종원의 골목식당 캡처



백종원의 솔루션을 기대한 게 아니라 백종원의 이름값과 미디어 노출을 노린 것이 아니냐는 지적이다. 


네티즌들은 "도대체 방송에 출연한 이유가 무엇인지 궁금하다", "플레이팅은 주인이 알아서 하는게 맞는데 그렇다면 애당초 출연하지를 말았어야지", "직접 가보니 여전히 하나도 안 바뀌었더라. 왜 출연한건지 모르겠다", "왜 앞에서는 받아들이는 것처럼 하다가 뒤돌아서면 반전이냐" 등의 반응을 보였다.


BEST그릇 바로 교체하겠습니다 해놓고 아직까지 바꾸지 않았다... 이 정도면 싸이코다 변형해봐서 배운것보다 맛대가리가 없으면 일단은 배운걸로 팔아야지


BEST여긴 안가는 게 답입니다 여러분...^^바쁠때가서 함박주문하면 그 몇만원 벌자고 만들고싶지않다고 할지 몰라요 ! 


BEST재수없다 지 고집대로 할거면 솔루션은 대체 왜 받는거냐. 


BEST진짜 싸이코같다근데 눈은 왜케 깜빡이지 ; 


BEST경양식 싸이코의 즐거움에 손님들이 희생되야 하나? 지 혼자 망하게 냅둬!!!!!!!!!!!!!!!!!!!!! 



BEST끄덕이는 이유는 몰까 알아들었다는건지 너는 떠들어라 나는 내가 듣고싶은것만 듣겠다 이건가ㅋ 진짜 자기가 하고싶은것만 쏙 빼듣기만 하다니 얍삽하다ㅋ


BEST자기도 카피한거 아니엇나...??? 


BEST남의집에서 알바하면서 윤경양식당 인테리어랑 플레이팅 메뉴 전부 배꼈다던 경양식 사장은 어떻게 되었나요? 


BEST얘 좀 안나오면 안되냐... 


BEST방송에서도 저렇게 보여지는데 실제로는 얼마나 심할까 안망하는게 신기하다ㅉㅉ 경험이 얼마나있는지 모르겠지만 수많은 경험을 겪어온사람의 솔루션도 안듣는사람은 배움에 자세가 필요가없다 너혼자해라 그냥 잘안될것이다 아마... 


BEST표리부동의 표본이네 말같잖은 대답이나하고 어휴 


BEST시건방진 ㅅㄲ 개가관이네 OOO 


BEST이집은 다른 경양식집에서 알바 > 레시피 훔쳐서 개업 > 생생정보통 > 장사좀 되다가 실력이 후달리니 폭망 > 골목식당 제보 > 레시피 훔치기 > 욕처먹는중 레시피 훔치고, 생생정보통에 돈주고 출연하고, 골목식당에 지가 제보하고, 레시피 훔치고, 백종원까고 ㅋㅋㅋㅋㅋㅋㅋ 팔아주지마라 진짜, 울 어머니 30년넘게 식당하셔서 보고 큰게 있는데 니같은 놈들이 제일 극혐임


<사진=SBS백종원의 골목식당>


<고치지 않는 경양식집 방식에 '불안' 할 말 잃은 백종원>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본문과 관련 있는 내용으로 댓글을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비밀글모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