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fe info

반응형

개그맨 윤정수가 일반인 여성 고객 '도촬 논란'에 휩싸였다. 


사진=MBC 라디오 스타



16일 오후 윤정수는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혼자놀기의 진수. 혼자 카페 다니기”라며 휴일의 일상을 공개했다. 


그런데 윤정수가 올린 사진 중 카페 고객으로 보이는 한 일반인 여성의 얼굴이 그대로 노출된 사진이 논란이 됐다. 


"카페 안에 여성분, 가게 안에 단둘인데 나한테 관심 1도 없으심"이라는 글과 함께 여러 장의 사진을 게시했는데 그 중 일반인 고객의 모습을  그대로 공개한 것이다.


일반인 여성 고객의 사진을 임의로 촬영해 함께 게재한 것이며 (처음에는)모자이크 등의 효과도 없었다. 


사진=윤정수 인스타그램



이에 일부 네티즌은 일반인 여성의 입장에서는 불쾌할 것이라고 지적하면서 논란이 불거졌다. 이에 윤정수는 해당 사진을 삭제하고 여성의 얼굴 위에 스티커를 붙인 후 게시물을 재업로드했다. 


"본의 아니게 카페가 너무 조용하고 편하다보니 아무 생각 없이 얼굴이 작게라도 나온 여성분께 죄송하단 말씀 드리면서 급수정했습니다. 미안합니다"라는 글을 덧붙이며 사과했다. 


사진=윤정수 인스타그램



윤정수의 인스타그램의 댓글에서는 네티즌들의 갑론을박이 이어졌다. "실망했다"는 반응과 "이게 왜 논란까지 되는 것이냐"는 입장이 팽팽하게 엇갈렸다. 


"이게 왜 '도촬'이라는 부정적 이름으로 논란이 되어야 하냐"며 반문하는 네티즌들도 있었고 "문제의식을 가질 필요가 있다며 SNS를 통해 다른 사람의 얼굴을 동의 없이 공개하는 것은 분명 무례한 일이고, 악용의 소지가 충분하기 때문에 조치가 필요한 것"이라며 문제점을 지적하는 네티즌들도 있었다. 


윤정수가 잘못은 했지만 필요 이상으로 논란이 되고 있다는 의견들도 있었으며 윤정수가 사과를 했고, 후속 조치를 했기 때문에 이렇게까지 욕을 먹을 필요는 없다는 의견도 있었다. 


사진=윤정수 인스타그램



네티즌들의 지적이 이어지자 윤정수는 결국 논란이 된 게시물을 모두 삭제 했다.


네티즌들의 반응은 옹호과 잘못 지적으로 나뉘었다.


"도촬은 너무 간거 아닌가 싶네요... 단순한 실수인듯"


"배경에 얻어걸린게 아니라 여성분을 지목해서 사진찍고 글까지 썼는데 뭐가 문제가 아니야 머리가 어떻게 됐냐 다들?" 


"아니 수정 및 사과를 늑장대처도아니고 깔끔하게 했는데도 사람들이 물어뜯기 혈안이 되어있음. 살기가 점점 팍팍해져서 그런가 요즘은 비난대상을 완전 죽음의 문턱 혹은 죽음까지 가야 끝날판인듯"


"프로불편러들 막상 지들 행동은 개차반임"

 

"도촬은 맞고 잘못한거 맞는데 삭제, 사과 후에도 너무 몰아가는듯.... "


"ㅋㅋㅋㅋ남자가 여자사진 올렸다고 여기서 또 메갈타령 너네야말로 요즘 너무 심취한거아니냐 이 사건의 본질은 본인의 동의 없이 사진을 몰래찍어서 올린거지 남자가 여자를 찍어올려서 논란인거아닌데?" 


"연예인 sns인만큼 많은이가 볼텐데 의도치않게 내얼굴이 많은 사람에게 노출되는게 유쾌하진않죠.하지만 윤정수씨가 바로 사과했고, 본인도 잘못된지점을 인정하니 넘어가도 될 수준인것 같아요 "


"윤정수가 잘했다는건아니지만 왤케들 예민하지?? 바로 사과까지하고 수정했구만. 진짜 서로 못잡아먹어서 안달난건가"


"별 일도 아니구만 너무 오버하는거 아님? 도촬이라 하기엔 기사 자체가 너무 자극적임.. "


"중요한건 일반인 지들은 지들 페북에 남들 사진 마구 올리지 않니? 연예인만 죽어라 까니? 니들 어디 여행가가 단체사진찍는뒤에 다른 사람 얼굴 나온거 올리면 그것도 이거랑 같은거다" 


"윤정수가 잘못한건 인정하는데 너무 막 악플달고 그러는것도 아닌거 같다." 


"ㅋㅋ 이런걸로 분노한다는 것 자체가 개그. 아요 진짜 속좁은 인간들 어떻게든 남 까내리고 싶어가지고는." 


"지네는 맨날 길바닥에서 주위사람들 나오던 말던 신경도 안쓰고 찍고 올리면서 왜 이럴때만 난리야" 


"이게 왜 문젠가요?" 


"왜 이렇게 못까내려서 안달이지... ???" 


"별것도 안구만" 



"이해를 못하는 사람들이 많네~ 사람들이 욕하는 이유는 윤정수가 여자사진 찍은게 두장임. 한장은 지셀카뒤에 여자얼굴이 나온거. 다른 한장은 카페풍경을 여자위주로 찍은거(=몰카). 둘 다 모자이크 없이 올렸고, 사람들이 비판하니 몰카사진은 지우고, 자기셀카뒤에 나온 여자얼굴은 스티커 붙여서 다시 올린거임. 그래서 사람들이 몰카라고 욕하는거임"


"저게 사과문인게 더 놀랍다..진짜 얼마나 가볍게 여겼으면.. "


"지들이 찍혔으면 지랄발광할거면서ㅋㅋ 아무렇지 않게 몰카 소비하는 우리나라 수준 알겠다"


"김생민이나 윤정수나 김숙 송은이가 그렇게 노력해서 띄워줬는데 구설수 오르고 이미지 폭망하는거 보면 지들 그릇이 딱 그정도인듯 "


"찍히는 사람 모르게 찍었으면 도촬인거지 당연히, 심지어 윤정수는 카페에 있는 여자분 이라고 하면서 정확히 그 분만 찍고 지칭하며 올렸는데 그게 어떻게 셀카찍다 걸린거냐..... 진짜 생각들은 하고 사는건지....." 


"문제점 1.자기셀카에 일부러 여자얼굴 걸리게 도촬해놓고 둘뿐인데 자기한테 관심안준다고 글 씀 2. 셀카도 아닌 여자위주 사진 도촬함 3. 사과문이 성의없음 아직도 문제인식×" 


"남자들 얼마나 몰카에 익숙하면 이렇게 무감각할 수가 ㅋㅋ" 


"아예 대놓고 그사람찍엇던데 무슨 별일이 아닌거냐.. 셀카찍다 단체사진찍다 찍히는거랑 아여 사람을 대고 찍은거랑 같게 본다는게 어이가없네" 


"와...상황 모르는 사람들이 댓글쓰고 있네;; 저 사진이 아니라 여자분 혼자 있는걸 따로 찍어서 모자이크 없이 올려놓고’저 여자분은 나한테 관심이 없다’ 이 ㅈㄹ한게 문제임 도촬한거" 


"윤정수는 그 여자분 딱 집어서 찍고 글까지 썼는데 뭐가 별게아니라는거지ㅋㅋㅋㅋㅋ" 


"이게 왜 문제가 아닌건데?당사자 동의없이 공인이 사람들다 보는 자기 계정에 사진을 올린건데이게 왜 문제가 아닌건데?설령 당사자분께서 후에 이 사실을알고 괜찮다고 하시더라도 당사자허락없이 찍은 사진을 공유 하는건엄연한 불법인거 모르나?" 


"이걸 남자여자로 몰아가는게 웃긴데ㅋㅋㅋㅋ남자가 저렇게 찍히고 그 남자에 대한 글을 썼어도 욕먹을 일입니다. 팔로우도 많은 사람이 생판모르는 일반인을 딱집어서 사진올리고 글까지 썼는데 별게 아닐수가 있죠...저건 그냥 배경에 얻어걸린게 아니라 저 여자분을 목적으로 쓴글이에요. 진짜 머리들이 어떻게 됐나..." 


"이 사진은 문제 없지. 근데 다른 사진보면 아예 그 여자만 찍은 게 문제라고"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