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fe info

반응형

부산 강서구 김해공항에서 택시 기사가 과속으로 달려온 BMW승용차에 부딪혀 크게 다치는 사고가 났다. 


사진=YTN뉴스



사고 당시 블랙박스 영상이 인터넷을 통해 공개되면서 택시기사를 치어 의식불명 상태에 빠뜨린 BMW 가해 차량 운전자를 향한 비난이 쏟아지고 있다. 


김해공항 방향으로 달리던 차량이 속도를 높이기 시작한다. 곡선 구간을 앞두고 일행이 속도를 줄이라고 말하지만, 운전자는 그대로 질주하며 내달린다.  


20초가량의 영상은 BMW가 속도를 점점 올리며 국제선 청사 진입도로 들어가는 모습으로 시작된다. 매우 빠른 속도에 초반에는 "역시"라고 말하며 차량 성능에 감탄한다. 


사진=YTN뉴스



하지만 이네  "어, 어, 코너 조심, 스톱(Stop), 스톱, 스톱, 어어어 코너 조심" 이라며 다급하게 운전자를 만류한다. 좌측으로 굽은 도로를 빠른 속도로 돌던 BMW는 진입도로 갓길에 정차해 있던 택시와 택시기사 김모(48) 씨를 피하지 못하고 그대로 들이받는다. 


아찔한 질주는 부산 김해공한 국제선 청사 앞 진입도로에서 손님의 짐을 내려주던 40대 택시 기사를 들이받고 나서야 끝났다. 


이 사고로 크게 다친 택시 기사는 병원으로 옮겨졌지만, 중태인 것으로 알려졌다. 


사고 당시 강한 충격을 말해주듯 BMW는 앞유리가 뚫렸고, 차량도 크게 파손됐다.


사진=YTN뉴스



택시기사 김 씨는 사고 직전 승객을 하차시킨 뒤 손님의 짐을 내려주고 트렁크를 닫으려고 하다가 사고를 당한 것으로 알려졌다. 김 씨는 이틀째 의식을 회복하지 못하고 있다. 


자신을 목격자라고 밝힌 한 네티즌은 "BMW가 커브 길에서 '미쳤다'고 생각될 정도로 빨리 달려와 들이받았고, 택시기사님은 4∼5차례 회전하며 튕겼다"고 댓글을 적기도 했다. 


사고가 난 도로의 제한속도는 시속 40km. 공항 이용객들이 차량에서 내리는 지점이라 주의가 필요한 구간이지만, 정 씨는 시속 100km가 넘는 속도로 달린 것으로 파악됐다. 


블랙박스 영상을 토대로 살펴보면 정 씨가 사고지점까지 500m를 달리는 데 걸린 시간은 15초에 불과하다. 


사진=YTN뉴스



경찰은 사고 당시 정확한 속도를 파악하기 위해 차량 속도 장치를 분석한 뒤 정 씨를 피의자 신분으로 불러 조사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경찰 관계자 : 자기는 못 봤다고 하고, 핸들 조향이 잘 안 됐다는 식으로 얘기를 하는데 속도에 대해서는 이야기를 안 하고 있습니다.] 


네티즌들은 살인죄를 적용해 정 씨를 강하게 처벌해야 한다며 정씨를 비난하는 의견이 빗발치 있는 상황이다. 


또한 사고가 난 도로에서 과속하는 차량이 평소에도 많아 개선이 필요하다는 지적도 제기되고 있다.


한편 택시기사를 치어 의식불명 상태로 만든 일명 '김해공항 BMW 질주사고'의 운전자가 공항진입도로의 사고 위험성을 잘 아는 항공사 직원인 것으로 확인됐다. 가해자인 BMW 운전자 정모(35) 씨는 항공사 직원으로 사고 당일 같은 항공사 직원 1명과 외주업체 직원 1명을 태우고 자기 소유의 BMW를 몬 것으로 알려진다.



한 공항 상주직원은 "지리를 잘 알기 때문에 피할 수 있다는 자만심이었는지, 차를 자랑하려는 치기에 위험성을 순간 잊은 것이지 당혹스럽다"고 밝혔다. 정 씨는 경찰에서 "앞을 잘 보지 못했다"면서 "동승자 1명에게 급한 볼일이 생겨 공항으로 데려다주면서 사고가 났다"고 진술한 것으로 알려졌다.


사고 후 경찰이 현장에 도착했을 때는 동승자 2명은 없었고 운전자만 있는 상황이었다. BMW 블랙박스 영상이 공개된 후 네티즌들은 가해자를 엄벌해 달라고 요구하고 있다. 한 청원인은 "운전자와 동승자가 도로 위에서 카레이싱 하듯 과속했다"며 "죄의식 없이 순간적 희열을 즐겼고 (동승인들이) 사고 뒤 쓰러진 택시기사를 응급처치하지 않고 도주하기도 했다"고 적었다.


네티즌 반응 


BEST속도안줄이고 겁나 밟았네... ㅂㅅ들 사람 여럿 죽일뻔했네.. 깜빵이나 들어가라 


BEST살인마 


BEST저코너에서 저 속도로 가는데 핸들문제? 아주 지랄하고있네 속도를 줄여야하는 구간에서 핸들 얘기가 왜나와 저 속도면 핸들을 제대로 돌렸어도 어디 쳐박았겠구만 지가 랠리선수도 아니고 운전도 조또 못하면서 스탑스탑하는데 왜 안멈추는거야 


BEST한 가정을 무너뜨린 죄값.. 솔직히 죄값이란게 있나요 죽으세요 곱게 죽지 말고 손 부터시작해서 하나하나 포터급이상으로 밟히고 죽으세요 


BEST와.. 진짜 미쳤다.... 기사님 어떡하냐ㅠㅠ


BEST운전평생못하게해야함! 



BESTbmw 디지게패고싶다진짜 


BEST미친거아냐 저것들 다 구속시켜라


BEST미쳤구나!! 


BESTbmw 처음타봤는데 밟으니 잘나가니까 쭉밟다가 사고난거지 평소에 얼마나 운전을 ㅈ같이 하면 인과응보다 딱보면택시기사만 불쌍하게 되었네..... 피의자는 택시기사 회복후에도 휴유증이 심하게 남을건데 평생 택시기사 먹여살여야 될듯 

BEST와 진짜 저 기사님은 뭔 죄인가요? 아 속상하다


BEST이런 짐승만도 아니 OOO들은 사형도 부족합니다우선 신상부터 공개하고 전국민이 보는 앞에서 죄에 합당한 벌을 받아야한다고 생각해요영상 볼수록 가슴아프네요..기사님 꼭 깨어나셔야해요..


BEST미친................ 


BEST이국종 교수님이 하신 말씀이 생각나네요.. "여기 표를 보세요. 외상 환자중에 끝발날리는 직업을 가지는 사람 있습니까? 택배기사, 막 노동자 등 다 현장에서 일하는 사람들입니다."한순간에 가정에 불행을 안겨준 이들에게 10년 이상의 징역을 구형하기를 바랍니다.


<김해공항 BMW 가해 차량 블랙박스 영상>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