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fe info

반응형

지난해 국군기무사령부가 탱크 200대와 특전사 천4백 명 등 군병력을 동원해 촛불 집회를 무력으로 진압하려고 계획했다는 주장이 제기됐다. 시민단체들은 사실상의 친위 쿠데타이자 내란음모에 해당한다며, 당시 군 책임자들을 고발하기로 했다.


사진=YTN 뉴스



군인권센터는 오늘 기자회견을 열고 지난해 3월 국군기무사령부가 작성했다고 주장하는 문건을 공개했다. '전시계엄과 합수 업무 수행방안'이라는 제목의 문건이다.

여기에는 계엄령에 대한 국민의 부정적 인식을 고려해 초기에는 위수령, 그러니까 군 병력을 주둔시켜 상황에 대응하다가 상황이 악화하면 계엄 시행을 검토한다고 나와 있다.또 계엄군으로는 육군에서 탱크 200대와 장갑차 550대, 무장병력 4천8백 명과 특전사 천4백 명을 동원한다고 계획됐다.


사진=YTN 뉴스



특히 계엄 사범을 색출하고 방통위를 동원해 SNS 계정 폐쇄, 언론 검열을 벌인다는 구체적 계획까지 세운 것으로 나타났다. 문건을 폭로한 군인권센터 측은 탱크와 장갑차로 지역을 장악하고 공수부대로 시민을 진압하려는 건 과거 5.18 광주의 상황과 비슷하다며, 이는 내란음모에 해당한다고 지적했다. 또 문건 계획대로 병력을 이동시킨다면 경기 북부에서 서울로 이동하는 길목이 모두 비어버려, 사실상 안보를 저버린 발상이라고도 비판했다.


사진=YTN 뉴스



아울러 국회가 위수령 무효 법안을 제정하더라도 대통령이 거부권을 행사하는 계획까지 세웠다며, 이는 지난 3월에 폭로됐던 국방부의 위수령 관련 문건에서 한발 더 나아간 것이라고 주장했다. 특히 계엄령 주무부서인 합동참모본부를 배제하고 기무사가 이런 문건을 작성한 건 월권이며, 친위 쿠데타를 계획한 증거라고 꼬집었다.


사진=YTN 뉴스



군인권센터 측은 문건을 보고받은 김관진 전 국가안보실장을 비롯해 한민구 전 국방부 장관, 조현천 전 기무사령관 등도 모두 고발하기로 했다. 이와 관련해 국방부도 오늘 공개된 문건의 위법성에 대해 기무사 개혁 TF에서 자체 조사를 벌일 계획이라고 밝혔다.


네티즌 댓글 반응


"행운1) 탄핵됨, 행운2) 박통이 탄핵이 안될것을 믿었다. ... ㅎㄷㄷ 대학살이 벌어질 위기였네요... ", "당장 체포해!!! 충격.. "멍청할거면 착하기라도 해야하는데 503 노계 통닭은 멍청함과 성격 나쁨을 고루갖춘 인물이로군.


"제2의 광주 사건 만들고싶었냐? ", "기무사 책임자를 엄벌하라 맨날 우리가 남이가 하며 흐지부지되니 저런 미친짓을 하려 하지 휴 진짜 책임자 군법 엄격하게 적용하여 총살하자 시대가 어느 시대인데 ", "역시 박그네야.이정도는 해야 지에비 딸이지.계속 저러다 총 맞아 디졌어야되는데.아깝다.


"때려죽일 새키들 기무사 해체해라 " "이런나라가 공산당 북한 욕할자격이잇는가?"


"1993년에 YS가 , "하나회 숙청했듯이, 현 정부도 군 내부의 불순 세력을 과감히 솎아내길 바란다! 저들은 국민을 칼로 억압하려는 반란군이지, 대한민국의 신성한 영토를 방위하는 국군이 아니다 "



"이게 수십년전이 아니라 바로 지난해 일이다. 적폐청산 깨끗이 하자 ", "언제적 보안사가 아직 있냐 무지한 국민들 이러고도 자한당 찬냥하냐 국민들에게 총칼탱크 드리될려고 하는데 제발 엄벌하자 법이 강해야 이런일이 발생활 확률도 줄어드는 것이다 매국 친일세력들 엄벌해야 된다 과거 같앗음 저런것들 척살 아니였냐 제발 법계정하자 매국노 친일 정치인들 뇌물 직권남용 엄벌해야 되풀이 안된다 계속 반복되는 이런형태 처벌에 문제다 몆십억씩해 처먹어도 솜방망 처벌이 같은일을 반복 시키는거다 법을 평등하게 만드는게 적폐뿌리를 없애는 지름길이다"


"자유한국당ㅋㅋㅋㅋ 자유 빼라. 땅크한국당이 적절하군 ", "군사쿠데타 두번 당하지 세번은 안 당한다 라고 말하고 싶지만 진짜 쿠데타 일어났으면 어떻게 됬을지 무섭다 ㄷㄷ", " 이거 진짜 큰일아닌가요? 이렇게 뉴스 딱 뜨고 잊혀질 일인가요?", "이런 개돼지 같은 인간들 국민 앞에서 때려 죽여야 한다 제2의 광주 사태를 전국에서 만들려고 했다는 것이다 관계자들은 직위를 막론 하고 몰매로 때려 족쳐여야 한다", "지애비한테 못된것만 배워갖고 ... 박정희가 전두환 하나회세력 키워주고 ", "그애비에 그딸이네 ", "전 박씨가 시킨건 아닌가? ", "김기춘,박근혜,새누리 내란음모죄로 사형해라..이건 촛불 다시 들 일이다


"박사모들 개누리 박근혜 이명박 대한매국당 다쳐 죽이자. ", "1일 전 국민들 다죽일생각이냐", "너무잘하시고 순수하게뵈네요 김동국너무잘하시고 순수하게뵈네요", "이거 진짜 호해감이다 진짜 개누리 족속들 박멸시키야 된다 ", "누가 독재자 딸 아니랄까봐", " 범죄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