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fe info

반응형

걸그룹 소녀시대의 멤버 태연(28)이 28일 오후 서울 강남에서 교통사고를 냈다. 


사진=태연 인스타그램 캡처



서울 강남 경찰서와 목격자 등에 따르면 태연은 이날 오후 8시쯤 서울 지하철 7호선 학동역에서 논현역방향으로 가는 3차선 도로 중 1차선에서 자신이 몰던 벤츠 차량으로 3중 추돌 사고를 냈다. 태연의 벤츠 차량은 앞서가던 K5 택시의 후면을 추돌했고, 그 충격으로 택시가 바로 앞 아우디 차량과 부딪혔다.


경찰 관계자는 "택시에 타고 있던 승객 2명은 경상이었고, 아우디 운전자는 아프지 않다고 해 귀가 조치했다"라며 "태연도 다친 곳이 거의 없어 일단 귀가 조치했다"라고 밝혔다.



태연 소속사 SM 측은 "태연의 운전 부주의로 교통사고가 발생했다"라며 "상대 차량 운전자와 승객분들께 죄송한 마음이며 사고 처리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SM은 "태연은 사고 후 귀가해 안정을 취하고 있으며, 다친 곳은 없다"라고 덧붙였다.

이런 가운데 한 피해자가 출동한 구급대원과 경찰의 태도를 지적하면서 논란이 커졌다. 


사진=태연 사고 피해자 인스타그램 캡처



택시에 탑승하고 있던 피해자는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사고 영상을 게시하며 "사고 나고 이런 거 올리고 싶지 않았는데, 너무 화가 나서 올린다"라며 "정차 중인 두 차를 뒤에서 박아서 중간에 있는 차 앞뒤 유리가 다 깨지고 에어백이 터졌다. 온몸이며 옷에 다 유리가 들어올 정도로 사고가 났다"라고 당시 상황을 설명했다.

이어 "(출동한 구급대원이) 가해자가 유명 여자 아이돌이라는 이유인지, 가해자 먼저 태워서 병원 가려고 피해자들 더러 기다리라고 했다"라고 주장했다. 또한 "택시 아저씨 목 부근에서 피가 나는데 그냥 까진 거라고 괜찮다고 했다. 택시 아저씨가 안정할 수 있도록 구급차에 잠깐 앉아있으면 안 되냐고 물었더니 가해자 타야 한다고 구급차조차 못 타게 했다"라고 말했다.


사진=태연 사고 피해자 인스타그램 캡처



이어 "가해자는 괜찮냐고 물어보더니  부하 직원 격려하듯 어깨 툭툭 치기도 했다. 응급실에 왔더니 구급대원 하나는 사진이라도 찍었어야 하는 거 아니냐고 히히덕 거렸다"고 밝혔다. 피해자는 "사람을 살린다는 사람들이 사고 난 환자들 앞에서 히히덕 히히덕, 유명인 먼저 챙긴다니. 멋지네요. 유명세와 인기인이 좋은 거네요"라고 비판했다.

이에 네티즌들은 태연을 비난하고 나서면서 논란이 커졌다.

하지만 이와 상반되는 주장이 나왔다. 피해자는 자신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위와 같이 연예인 특혜가 있었다고 주장했지만 피해자의 주장과는 다른 사실이 확인되면서 논란이 가중되고 있다.


사진=태연 사고 견인기사 페이스북 캡처



당시 현장에 있었던 한 견인기사가 페이스북을 통해 피해자의 주장과는 다른 상황을 설명했다. 견인 기사에  따르면 "사고 후 태연 씨가 떨면서 차주와 동승자들 걱정부터 했다"라며 "태연 씨에 대한 많은 오해가 있어 밝힌다"라고 말했다고 한다. 이어 "여러 말이 나왔지만 현장에서 태연 씨는 놀라셔서 보험접수부터 먼저 하고 있으셨던 상태"였다며 "구급차가 도착했을 때 구급대원이 다친 분들 먼저 상황 파악하셨다"라고 밝혔다. 


사진=태연 사고 견인기사 페이스북 캡처



 또한  "연예인이라 다들 수군수군 하긴 했지만 기본 대처는 다하고 후에 돌아가시기 전에 구급대원끼리 연예인이냐면서 이야기한 것"이라고 해명했다. 그러면서 "태연 씨는 구급차를 타지도, 근처에 가지도 않고 매니저분이 오셔서 매니저 차량을 타고 병원으로 이동했다"라며 "택시기사분도 피가 보이셨지만 구급차 이용보다는 차 보험 접수하시는데 정신없으셨고 괜찮으시다며 구급대원을 물러가게 했다. 태연 씨는 계속 (몸을) 떠시면서 차주 분들과 동승자 분들 걱정부터 했다"라며 사고 현장에서 연예인 특혜는 없었다고 주장했다. 


사진=태연 사고 견인기사 페이스북 캡처



태연은 구급차에 탑승한 사실이 없으며 매니저의 차량을 타고 병원으로 이동한 것으로 확인됐다. 119센터 측 역시 태연은 구급차로 이동하지 않았다고 했다. 또한 현장에 출동한 119센터 측에 따르면 피해자의 주장처럼 구급대원은 가해자와 피해자를 나누어 구조하는 것이 아니라 가장 부상이 심한 사람을 우선순위로 구조하는 것이 원칙임을 설명했다. 피해자들만 구급차로 병원으로 이송됐다고 한다.

태연을 먼저 이송하려고 한 것은 아우디 차량 탑승자와 택시 승객 등은 타박상 정도의 경상이었지만 3개의 차량 가운데 유일하게 태연의 차량의 에어백이 터져 압박으로 인한 가슴 통증을 호소했기 때문이었다고 설명했다. 강남소방서 측은 "태연이 가슴 통증을 호소했는데, 가슴 통증은 우선 처치하게 돼 있다"라며 매뉴얼에 따라 처리했음을 강조했다.



또한 피해자는 경찰이 현장에서 즉시 태연의 음주측정을 하지 않았다고 주장했지만 경찰은 도착 즉시 음주측정을 했으며 음주는 하지 않은 것으로 확인됐다.


사진=태연 교통사고 피해자 인스타그램



다음은 119안전 센터 측의 자세한 설명이다. 
119안전 센터 측은  "3중 추돌 사고가 났다는 신고를 받고 출동했고, 아우디 차량 탑승자와 택시 승객 등 부상자들이 허리 통증과 타박상을 호소했다. 태연은 3개의 차량 중 유일하게 에어백이 터져, 압박으로 인한 가슴 통증을 호소하고 있었다"라며 "구급대원이 우선순위를 두어 태연을 먼저 이송하려고 했는데, 잠시 후 태연이 다소 안정된 기미를 보이며 '괜찮다, 조금 안정을 취하고 알아서 병원으로 이동하겠다'라고 밝혀 이송하지 않았고, 부상이 있었던 나머지 3명 (아우디 운전자, 택시 승객 2인)만을 이송했다"라고 설명했다.

이어 "태연을 구급차로 이송하지 않았지만, 가장 먼저 이송했다고 하더라도, 이는 '연예인 특혜'가 아니다. 사람의 생명을 다루는 구급대원들이 이름난 연예인이라고 해서 특혜를 줄 리 있는가. 가당치 않다"라며 "한 가지 더 중요한 것은 사고 현장의 '구급'에는 가해자와 피해자의 개념이 없다는 사실이다. 똑같은 생명이다. '억울한 피해자'를 먼저 보살피는 것이 아니라, '가장 (부상이) 심각한 사람'을 우선순위로 한다"라고 분명히 했다.


사진=YTN 뉴스 캡처



YTN 보도에 따르면 당시 신고를 받고 출동한 구급대원은 "(태연이) 에어백이 터지면서 부딪혔다고, 가슴이 아프다고 했다"며 태연의 상태를 설명했다. 이어 "'자기는 괜찮으니 다른 사람들 다쳤나 챙겨달라'고 했다"고 전했다.


피해 택시 운전기사는 인터뷰를 통해  태연의 행동에 문제삼을 부분이 없었다고 말하며 피해자(승객)들의 주장에 반박했다.


사진=MBN 뉴스 캡처



논란이 커지자 연예인 특혜를 주장했던 피해자는 자신의 인스타그램을 비공개로 전환했다. 이후 온라인 커뮤니티 '네이트 판'을 통해 피해자 중 한 명이 새로운 글을 게시하며 당시 교통사고 현장 상황과 억울한 심정을 호소했다. 글을 통해 가해자인 태연이 현장에서 사과하지 않은 것을 이야기하며 구급대원과 경찰의 사고처리에 대한 아쉬움을 나타냈다. 



다음은 네이트 판에 올린 피해자 차량 탑승자의 원문이다.


태연 관련 글을 SNS에 쓴 동료직원과 같이 택시를 타고 있었던 사고 당사자 입니다. 먼저 방탈 죄송해요.. 아무래도 이곳이 가장 사람들이 많이 모이는 곳이라는 이야기를 들어서, 글을 올립니다. 현재 목에 기브스를 해서 타자 쓰는 것이 불편하고 또 가해자분이 유명인이라 글을 올릴지 말지 많이 망설였습니다. 다만 가해자의 부주의로 인해, 사고를 당하고 다친 건, 분명 저희인데 가해자의 팬분들이 글을 올린 동료의 인스타 계정과 개인메일로 입에 담을 수 없는 욕을 하고 있어서 글을 올리게 되었습니다.
동료분이 글을 올린 의도는 연예인인 가해자가 사고를 내긴 하였지만 사고 처리 과정에서, 몇몇의 구급대원 및 경찰에게 너무 실망스러운 부분이 있어서 였습니다. 물론 음지에서 힘들게 일하시는 구급대원 및 경찰분들 모두를 욕보이고자 글을 올린 것은 아닙니다. 해당 사고 처리 현장의 몇몇 분의 이해하기 힘든 행동으로 인해 글을 올리게 되었음을 먼저 분명히 하고 싶습니다. 당시 저의 동료분이 격앙된 상태에서 글을 올리긴 했지만, 분명한 건 피해자 입장에서, 글은 분명 사실이었고 더불어 사고 당시, 사고 직후 그리고 지금까지 가해자에게서 그 어떤 죄송하다는 말은 듣지 못했습니다. (지인이 보내준 기사를 통해서 소속사의 입장만 확인했습니다) 

사실 연예인에 관심이 없어 가해자분이 태연이라는 것을 병원에 도착할 때까지 인지 못했던 상황이었습니다. 또 사고 직후에 타고 있던 택시에서 연기가 너무 많이나서 혹시라도 모를 폭발 등의 2차 사고가 있을지 모른다는 생각에 겁이 나 정신이 없었던 상황이었습니다. 연기가 많이 나는데 차 문이 정상적으로 열리지 않아 발로 차문을 여러 번 차서 차문을 급하게 열고 나왔구요. 유리가 옷속에 들어가서 목, 등, 다리 부분이 따끔거리고, 또 크게 부딪쳤던 상황이어서 당시 상황을 제대로 인지하지 못했습니다. 차에서 내려서 등과 엉덩이 유리파편들 때문에 어디에 앉지 못하고 대로변 중앙에 서있었습니다. 다만, 정신 없이 가해자차를 보았는데 가해자분이 누군가 도착할 때까지 차 밖으로 안나오셔서 ‘연기가 나는데 차에서 나오지도 못할 만큼 많이 다쳤나보다’ 라는 생각은 들었습니다. 



구급대원과 경찰 분들이 도착한 후에, 아무도 저희와 택시기사 아저씨를 신경쓰지 않았던 것도 사실이고 가해자만 유독 챙기셔서, ‘육안으로 보기에는 멀쩡한데, 정말 많이 다쳤거나 아니면 음주운전 사고인가? 젊은 여자가 좋은 차를 타고 있어서 그런가’라는 별별 생각이 다 들었습니다. 택시기사 아저씨께서만 오히려 본인이 가슴에서 피가 나고 있는 상황에서도 저희를 챙기셨구요.. 다만 택시기사 아저씨 가슴에서 피나시고 계신데 현장에 계신 그 누구도 택시기사분 케어 안하시고 계시다는 점도 나중에 저희를 분노하게 했습니다.(택시기사분이 사고 현장 뒷수습을 위해 바쁘게 움직이시긴 했습니다) 물론 보험처리를 위해 택시기사분이 본인은 아프지만 괜찮다고 하셨다는 렉카분? 소방서 사이드의 기사는 읽었습니다. 하지만 사고 현장을 보면 아시겠지만 택시는 앞뒤로 모두 나가 반파가 되었던 상황입니다. 저희가 안죽은게 천운이었다고 할 정도로요. 택시기사분이 사고 뒷처리하고 계셨지만 저희만큼 크게 놀라셨을 겁니다. 실제로 저희 전화번호를 입력하실 때 손을 심하게 떠시면서 제대로 입력을 못하셨습니다. 그랬던 상황인데 정말 그 누구 하나도 ‘괜찮으시냐? 병원에 가셔야 한다’는 이야기는 안하시더라구요. 적어도 저희가 보는 앞에서는요. 또, 제가 이렇게 큰 사고는 처음이라 잘 모를 수도 있지만, 본인이 아무리 괜찮다고 하셨다고 해도(이 부분은 제 눈으로 확인된 바가 아닙니다) 가슴에서 피가 나고 차가 반파가 되었고 또 기사님 에어백도 터진 상황에서 아픈 분을 아무도 케어하지 않는다는게 솔직히 이해가 가지 않았습니다. 오히려 가해자 차량 주위에 다수의 사람들이 가해자분을 케어하고 무언가를 계속 물어보고 있었구요.. 

저희는 몸이 아파 엠블란스에 타고 싶었는데 택시 기사분께서, 지속해서 소방관분들과 경찰분들에게 손님들만이라도 엠블란스에 태워달라 요청해 주셨어요. 제 동료는 택시기사분 엠블란스에 타셔야 할 것 같다고 구급대원께 얘기했구요. 하지만 구급대원분이 ‘제일 뒷차 계신 분(가해자) 먼저 태워야 해요. 다음 엠블란스 오니 그거 타시라고 하세요.’라고 말씀 하셨습니다. 다른 구급대원이 다시 그 말씀 하신 대원분께 ‘제일 뒷 차량 분과 이 두분, 총 3명이 타고 가나요?’ 라고 물어봤을때도, ‘아니 맨 뒷차량 탑승자 혼자 갈거야’라고 대답하셨어요 이때까지도 저는 가해자가 정말 많이 다쳤나? 라고 생각했고, 나중에 가해자가 차에서 내려서 주위를 두리번 거리기에,, 어라? 많이 다친게 아니면 뭐지? 라고, 사실 무슨 상황인지 잘 파악이 안되었구요. 그 사이에 저희는 가족들에게 전화를 걸었습니다. 가족 모두에게 전화를 다 돌리고, 택시 아저씨가 구급대원들께 수번을 요청하시고 나서야 구급대원분 중 한 분이 저희에게 ‘어디가 아프신대요? 병원 가셔야 해요?’라고 심드렁하게 물어보셨어요. 동료직원은 다행히 폴라티를 입고 있어서 옷속에 유리조각이 많이 들어가지 않았고, 저는 속옷 속까지(지금 확인하니 양말 속에도)유리가 들어가 있어서 계속 옷속에 작은 유리조각이 너무 많이 들어갔다 라고 이야기를 드렸고 병원에 가야할 것 같다고 말씀 드렸습니다. 



제가 제일 화가 나는 건,, 저희와 택시기사 아저씨에게 그 누구도 먼저 ‘어디가 아프냐? 엠블란스 타시라’라고 물어보지 않았고 신경도 안썼다는 점입니다. 오히려 택시아저씨가 본인이 다치신 상황에서도 손님들(저희) 엠블란스에 태우고 병원에 데려가야한다고 수차례 이야기 했는데 묵살 당했습니다. 

관할 소방서에서 해명기사 올리셨던데, 가해자가 가슴통증을 호소해서 먼저 돌봤다고 하셨는데,, 가해자가 가슴이 아픈건 직접 아프냐고 물어보셨으니 아픈 사실을 아셨겠죠? 저희는 사고 후 약 10-20여분을 밖에 방치되어 있었습니다. 그 누구도 어디가 아프냐고 물어보시는 분 없었어요. 저희 부딪쳤던 머리 통증, 목 통증, 부딪쳤던 무릎통증, 세게 부딪친 턱 통증, 유리파편 튄 것은 과연 알고 계셨을까요?

더불어 동료가 올린 글의 내용 중, 어깨 툭툭이 이슈가 되고 있는 것 같은데.. 가해자분이 어깨를 치셨던 사람은 저였구요. 정확한 상황은 가해자분이 차에서 내리시더니 저와 동료에게 ‘괜찮아요?’ 라고 물어보았고 제가 아무말도 안하자(대답하기엔 짧은 시간이기도 했고 솔직히 사고를 내고 나선 운전석에서 나와보지도 않는 것에 화가났었습니다.) 제 어깨를 두번 툭툭 치고(마치 격려하듯이) 다시 차쪽으로 돌아갔어요. 그때까지도 연예인이란 걸 모르고 있었습니다. 태연이라는 걸 몰랐고 젊은 분이 사과대신 어깨를 쳐서 기분이 매우 상하긴 했습니다.
가해자 차량에 태워져 있던 검은 강아지(고양이일 수도 있을 듯..)는 맨 앞 피해차량 아우디 차주분도 보았고 동료가 구급대원분이 가해자분과 하는 이야기도 직접 들었다고 합니다. 물론 pet 때문에 사고가 난 것인지는 모르겠습니다.



다시 한번 당시 구급대원 및 경찰분.. 사고 중과 후 처리 모두 너무 아쉽습니다. 제가 가장 존경했던 분들이 열심히 일하시는 소방서 분들이었는데 정말 이번기회에 모든 소방서 분들이 존경할만한 사람은 아니구나 라는 걸 느꼈습니다. 

팬분들, 뉴스기사 통해서 악의적으로 편집된 내용도 있는 것 같으니 욕댓글, 욕메세지 그만 두어 주세요. 부탁드려요. 
심할 경우 조치 취할 예정입니다. 

블박 얘기도 하시는데, 사실 대중이 보고싶을 만한 영상은 아마 태연차량에 다 찍혀있을 거에요. 뒤에서 박은거라 정확한 영상은 거기에 다 찍혀있을 건데 이미 경찰에서 수거한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주변에서 하시는 얘기만 들었습니다) 저희도 정말 확인해보고 싶은데 너무 아쉽습니다.. 다만 뒤에서 정차싴호에 정차해 있던 차량들을 박은 거라 태연 과실은 맞구요..



악플과 반대 입장이 엇갈리는 가운데 네티즌들은 가해자와 피해자 모두 힘든 상황이며 양측의 주장이 모두 자신의 입장에서만 쓴 글이기 때문에 좀 더 상황을 지켜보자는 신중한 반응이다. 경찰은 정확한 사고 경위에 대해 추후 조사를 할 예정이다. 


한편 태연은 29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입장을 밝혔다.


사진=태연 인스타그램 캡처



"걱정시켜 미안해요. 기사님께는 사과를 드렸고, 나머지 몇몇 분들은 저의 컨택을 원하지 않으셨습니다"라며 "오해 생겨서 말씀드려요. 좀 더 조심히 운전할게요. 걱정끼쳐드려 미안해요"라고 했다. 이어 허위사실 유포한 이들을 고소하라는 한 팬의 댓글에는 "네. 그럴 예정입니다. 제가 좀 더 주의할게요"라고 답했다.


다음은 태연 SNS 전문

걱정시켜 미안해요. 기사님께는 사과를 드렸고 나머지 몇몇 분들은 저의 컨택을 원하지 않으셨습니다. 오해 생겨서 말씀드려요. 좀 더 조심히 운전할게요. 걱정 끼쳐드려 미안해요.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