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fe info

반응형

걸그룹 '러블리즈'  매니저가 팬사인회에 온 팬  A(30) 씨를 화장실로 끌고 가 위협한 사실이 알려지면서 논란이 일었다.


사진=울림엔터테인먼트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러블리즈 팬사인회에서 매니저와 마찰이 있었던 팬 A(30) 씨의 글이 올라왔다. A 씨는 러블리즈 팬사인회 현장에서 (러블리즈 멤버들과 인사하는 도중에) 매니저가(27) 씨의 (빨리 가라는) 재촉에 화가 나 매니저를 째려봤다고 한다. 그러던 중 매니저가 갑자기 A 씨를 따로 불러내 화장실로 끌고 들어가 문을 걸어 잠갔다고 한다.

사진=울림엔터테인먼트



화장실에서 매니저는 A 씨의 어깨에 손을 올리고 "몇 살 이냐"라며 반말로 위협을 가했다고 한다. 하지만 A 씨가 매니저보다 나이가 세 살이 많은 것을 알게 된 매니저는 "어려 보여서 그랬다"라며 "(러블리즈가) 스케줄이 있어서 (A 씨를) 빨리 넘긴 것이다"라고 변명했다고 한다.

이어 매니저는 "다른 사람들은 그냥 넘어가는데 왜 (나를) 째려보느냐"라고 A 씨에게 따졌으며 A 씨는 "나는 돈 내고 온 손님인데 너무 심하게 빨리 넘겨서 열받아서 째려봤다"라고 했다.


사진=온라인 커뮤니티



이어 A 씨는 "(이 일로) 나중에 팬사인회에서 나에게 불이익을 주지는 않을까 의심스럽다"라고 물었다. 매니저는 "나는 뒤끝 없다. 좋게 좋게 넘어가자"라고 말하며 돌아섰지만 이 과정에서 매니저는 끝까지 A 씨에게 사과하지 않았다고 전했다.


사진=온라인 커뮤니티



A 씨가 올린 팬사인회 사연이 온라인에서 급속도로 퍼지며 여론과 팬들이 분노하자 걸그룹 '러블리즈' 소속사는 곧바로 공식 사과 입장을 내놓았다.

소속사 울림엔터테인먼트는 공식 팬카페를 통해 "26일 러블리즈 앨범 발매 팬사인회 현장에서 있었던 매니저와 관련된 불미스러운 일에 관해 사과드린다"라고 밝혔다.


사진=울림엔터테인먼트



소속사 측은 "해당 매니저가 팬분에게 했던 언행에서 상처를 받으셨을 모든 분께 죄송하다"라며 "(해당) 매니저는 본인의 과오를 인정했으며 이에 책임을 물어 조치를 취할 것"이라고 전했다.

다음은 울림엔터테인먼트 공식 입장 전문이다. 
안녕하세요. 울림엔터테인먼트입니다. 2017년 11월 26일 러블리즈 앨범 발매 팬 사인회 현장에서 있었던 매니저와 관련된 불미스러운 일에 관련하여 사과드립니다. 해당 매니저가 팬분에게 했던 언행에서 상처를 받으셨을 모든 분께 죄송하다는 말씀 전합니다. 해당 매니저는 모든 부분에서 본인의 과오를 인정했으며 이에 책임을 물어 조치를 취하겠습니다. 앞으로 이런 일이 다시는 발생하지 않도록 당사 내부적으로 재정비하고 노력하겠습니다. 더욱 겸손한 자세로 존중과 신뢰를 바탕으로 나아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러블리즈를 사랑해주시는 팬 여러분께 심려를 끼쳐드린 점 진심으로 사과드립니다.


사진=울림엔터테인먼트



이어 팬 사인회 현장에서 팬을 위협해 논란이 된 러블리즈 매니저가 퇴사한다고 밝혔다. 디시인사이드 '러블리즈 갤러리'에는 자신을 울림엔터테인먼트 소속 매니저라 밝힌 정모 씨의 자필 편지가 올라왔다. 


정 씨는 "먼저 이번 불미스러운 일에 대하 개인적인 사과가 늦은 점 진심으로 사과드립니다"라는 글을 게재했다. 이어 "2017년 11월 26일 팬사인회 도중 한 남성 팬분과 마찰이 있었습니다. 팬사인회 종료 후 팬 매니저를 통해 내용을 전달받았고, 인터넷을 통하여 남성 팬분이 올려주신 게시글을 찾아보게 되었습니다. 갑작스러운 상황에 당시 공포감을 느끼고, 당황하셨을 거란 생각에 다시 한 번 사과드리겠습니다"라고 밝혔다. 



이어 "행사가 진행 중이니 폐를 끼칠 것 같아 둘이 조용하게 얘기를 나누고 싶어 밖으로 나가 화장실까지 가게 되었습니다. 처음 화장실에 들어가 어깨에 손을 올리며 반말을 하고 나이를 물어본 건 사실이 맞습니다. 그 뒤로 대화가 오갔으며 서로 흥분을 가라앉히고 오해를 풀었다고 생각했습니다. 마지막 대화 내용으로는 앞으로 자주 볼 것 같으니 서로 얼굴 붉히지 말고 잘 지내보자는 말과 함께 다시 팬사인회로 복귀하여 일이 마무리된 줄 알았습니다"라고 해명했다.

또 "하지만 팬분들의 마음을 제대로 알지 못하고 제대로 된 사과 없이 일을 마무리했다고 생각한 점 정말 죄송하게 생각합니다. 저의 무책임한 행동과 순간에 감정으로 인하여 이런 일이 발생할 줄은 생각을 못했습니다. 해서는 안 될 행동을 보여 많은 분들이 피해를 입으셨을 거라 생각합니다"라고 거듭 사과했다.



또한 "아무것도 모르고 있었던 러블리즈 멤버들에게도 피해가 커질 것 같아 글을 작성하게 되었습니다"라며 "제 잘못을 인정하고 더 이상 다른 사람들에게 피해가 가지 않았으면 하는 바람에 스스로 퇴사를 하겠습니다"라며 "이번 일은 누구의 잘못도 아닌 나 혼자만의 잘못이다"라고 강조했다. 

마지막으로 정 씨는 "섣부른 언행으로 인해 일을 만든 점 진심으로 사과드리고 가장 충격을 받으셨을 남성 팬분에게 다시 한 번 사과드리겠다"라고 덧붙였다.


사진=온라인 커뮤니티



다음은 매니저 정 씨의 자필 편지 전문이다. 

안녕하세요, 울림엔터테인먼트 소속 정민기매니저입니다. 먼저 이번 불미스러운 일에 대하 개인적인 사과가 늦은점 진심으로 사과드립니다. 공식 입장과 마찬가지로 저의 언행에서 상처를 받으셨을 모든 분들에게 죄송한 마음과 진심을 담아 사과드리겠습니다. 2017년 11월 26일 팬사인회 도중 한 남성 팬분과 마찰이 있었습니다. 


팬사인회 종료 후 팬매니저를 통해 내용을 전달 받았고, 인터넷을 통하여 남성 팬분이 올려주신 게시글을 찾아보게 되었습니다. 갑작스러운 상황에 당시 공포감을 느끼고, 당황하셨을거란 생각에 다시 한 번 사과드리겠습니다. 해당 게시글을 직접 확인해본 결과 대부분의 내용이 맞는 사실이었습니다. 그래도 주제넘지만 글에 내용 중 사실과 다른 부분이 있어 당시 상황에 대하 좀 더 상세하게 말씀을 드리고 싶습니다. 먼저 처음 상황이 시작된 것은 팬여러분들이 잘 알고 계시는 정웅 매니저와 남성 팬분에서 시작되었습니다. 



일정한 시간 배분을 위해 이동을 재촉하였지만, 남성 팬분께서 자리 이동을 하지 않아 남성 팬에게 다가갔고, 그 과정에서 남성 팬분이 "아이, 씨"라는 말과 함께 밀치는 제스처를 보였으며 당시 옆에 있던 매니저는 정웅 매니저였습니다. 저는 뒤에서 다른 팬분들을 봐주고 있었습니다. 그 모습을 지켜보게 돼어 솔직한 심정으로는 그 상황이 어이가 없었기에 남성 팬분을 계속 쳐다보게 되었습니다. 남성 팬분이 자리로 돌아가는 과정에서 뒤를 쳐다보게 되어 저와 눈이 마주쳐 서로 쳐다보게 되었습니다. 


그 상황에서 남성 팬분이 멀리서 말을 하는 입모양을 보게 되었고, 대화가 필요한 상황인 것 같아 팬분에게 다가갔습니다. 행사가 진행 중이니 폐를 끼칠 것 같아 둘이 조용하게 얘기를 나누고 싶어 밖으로 나가 화장실까지 가게 되었습니다. 처음 화장실에 들어가 어깨에 손을 올리며 반말을 하고 나이를 물어본건 사실이 맞습니다. 그 뒤로 대화가 오갔으며 서로 흥분을 가라 앉히고 오해를 풀었다고 생각했습니다. 마지막 대화 내용으로는 앞으로 자주 볼 것 같으니 서로 얼굴 붉히지 말고 잘 지내보자는 말과 함께 다시 팬사인회로 복귀하여 일이 마무리 된 줄 알았습니다. 



하지만 팬분들의 마음을 제대로 알지 못하고 제대로된 사과 없이 일을 마무리 했다고 생각한 점 정말 죄송하게 생각합니다. 저의 무책임한 행동과 순간에 감정으로 인하여 이런 일이 발생할 줄은 생각을 못했습니다. 해서는 안 될 행동을 보여 많은 분들이 피해를 입으셨을거라 생각합니다. 제일 먼저 당사자인 남성 팬분에게 진심으로 사과를 드리고 싶고, 팬사인회에 와주신 소중한 팬여러분들에게도 진심으로 사과 드리며 러블리즈를 사랑해주시는 팬여러분들에게도 정말 진심으로 사과드립니다. 


팬사인회에서 보여진 잘못된 저의 행동은 저 혼자만에 잘못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렇기에 지금 작성한 사과문은 누구에게도 보고하지 않고 글을 작성했습니다. 다른 논란을 가져올 수 도있다는 생각에 망설였지만, 당사자인 제가 아무말도 하지 않는다면 다른 오해를 가져올 수 있고 아무것도 모르고 있었던 러블리즈 멤버들에게도 피해가 커질 것 같아 글을 작성하게 되었습니다. 공식입장 글에 적혀있는 내용대로 저는 1차로 즉시 조치를 받게 되어 팬싸인회가 끝나고 바로 다음 날 스케줄(11월27일)부터 러블리즈 스케줄에서 빠지게 되었습니다.



 다음 조치가 있겠지만, 제 잘못을 인정하고 더이상 다른 사람들에게 피해가 가지 않았으면 하는 바램에 스스로 퇴사를 하겠습니다.그러니 저 때문에 기분이 안좋으셨을 팬여러분들이 계신다면 다시 한 번 사과드리고 조금이나마 기분이 나아지셨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이번 일에 대해서는 누구에 잘못도 아닌 저 혼자만의 잘못입니다.


 진심을 담아 사과드리고, 이번 일을 계기로 팬여러분들과 회사간의 소통이 원할하게 이루어졌으면 좋겠고, 변함없이 러블리즈 사랑해주셨으면 감사하겠습니다. 어느 곳에 글을 올릴지 몰라 처음 글이 올라온 이 곳에 글을 올립니다. 마지막으로 한 번 더 사과드리겠습니다. 섣부른 언행으로 인해 일을 만든 점 진심으로 사과드리고 가장 충격을 받으셨을 남성 팬분에게 다시 한 번 사과드리겠습니다. 죄송합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