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fe info

반응형

한 곱창 가게에서 내 건 현수막 문구가 네티즌들 사이에서 논란을 사고 있다. 


사진=온라인 커뮤니티



최근 온라인 커뮤니티와 SNS상에는 곱창 물량 수급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한 곱창 음식점이 걸어 놓은 현수막 사진이 급속도로 퍼지고 있다. 


이 곱창 음식점의 현수막에는 "망할 화사씨 덕분에 곱창수급에 어려움이 있어 정상화 될때까지 냉동삼겹살만 판매합니다"라고 적혀 있다.


사진=MBC '나혼자 산다'



앞서 MBC '나혼자 산다'에 출연한 걸그룹 마마무의 화사는 '곱창먹방'으로 많은 시청자들에게 


재미를 선사하며 전국에 곱창 신드롬을 일으켰다. 


화사의 먹방 이후 곱창의 인기가 치솟으면서 전국의 곱창 음식점에서 때아닌 곱창 품귀 현상이 발생하기도 했다.


사진=온라인 커뮤니티



화사는 이를 계기로 한국 축산 부산물 중앙회로 부터 감사패를 받기도 했다. 


경기가 좋지 않아 고생하는 곱창을 판매하는 음식점 자영업자들에게 경제적으로 제큰 도움을 주었기 때문이다. 


사진=JTBC '냉장고를 부탁해'



곱창 수급에 차질이 생겨 일부 곱창 가게가 문을 닫거나 원산지를 속여 팔다 적발되는 사건도 일어나기도 했었다. 


이같은 곱창대란으로 수급에 차질을 겪은 곱창 음식점에서 물량이 동 났다는 사실을 손님들에게 알리기 위해 현수막을 제작한 것으로 보인다. 


하지만 많은 네티즌들은 곱창 음식점의 현수막 문구 속 '망할'이라는 수식어가 매우 부적절하고 무례한 표현이라고 지적하고 있다. 


네티즌 들은 "인성보소", "장사안하겟다는 마인드인데 뭐 ㅋㅋ 망해도 싸다", "오히려 화사 덕분에 장사가 잘된 것임에도 이와 같은 표현을 쓴것은 잘못이다", "정말 무례하다", "장사 잘되게 도와 줬는데 저런 말은 개념이 없다", " 화사가 먹은 곱창집인줄 알았네 오히려 고객들은 좋은거 아님? 가게 방문안해도 사장인성 알 수 있어서", " 화사가 나와서 먹은 식당아니지? 그냥 난데없이 제3의 식당이 저지랄하는거지?", "저걸 저렇게 표현하는건 문제가 있네 ㅋㅋㅋ", "망할이라니 곧 망하겠네 ㅋㅋㅋ" 등의 반응을 보이며 곱창 음식점의 경솔함을 비판 하고 있다. 


한편 사진 속 음식점의 정확한 위치 등 문제의 현수막을 건 곱창 음식점의 정보는 알려지지 않았다.


[관련글] - 승리, 대세 화사에게 조언하다 서러움 대폭발 (영상)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