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fe info

반응형


영화 '강철비'는 북한 내 쿠데타가 발생하고, 북한 권력 1호가 남한으로 긴급히 넘어오면서 펼쳐지는 첩보 액션 블록버스터이다. 


양우석 감독이 천만 영화 '변호인' 이후 4년 만의 내놓은 작품이다. 설명이 필요 없는 배우 정우성과 곡성, 아수라, 특별시민 등에서 명품 연기를 보여준 곽도원이 출연한다. 그 외에도 김갑수, 김의성, 이경영, 조우진, 정원중, 김명곤 등 이름만 들어도 쟁쟁한 배우들이 출연한다.



쿠데타 발생 직후 최정예 요원 엄철우(정우성)는 치명상을 입은 북한 1호와 함께 남한으로 피신한다. 그 사이 북한은 전 세계를 상대로 선전포고를, 남한은 계엄령을 선포한다. 이때 북한 1호가 남한으로 넘어왔다는 정보를 입수한 외교안보수석 곽철우(곽도원)는 전쟁을 막기 위해 이들에게 긴밀한 접근을 시도한다. 


정우성은 북한 최정예 요원 ‘엄철우’ 역으로  조국에 대한 신념으로 가득 찬 냉철한 요원은 물론 가족을 사랑하는 평범한 가장의 모습까지 선보이며 자신의 필모그래피 사상 가장 다채로운 모습으로 변신했다.



곽도원은 최고 엘리트 코스만을 밟아온 남한 외교안보수석 ‘곽철우’로  중국어, 영어까지 3개국어에 능통한 엘리트이다.  거기에 특유의 유머러스함까지 보여주며 관객들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남북 경계를 뛰어넘은 곽도원과 정우성의 운명적인 만남은 대한민국이 처한 일촉즉발의 핵전쟁 위기 속에서 폭발하는 강철 케미스트리와 브로맨스를 선보이며 관객들의 마음을 사로 잡을 것이라고 한다.



영화 '강철비'는 한국 영화 최초로  핵전쟁 시나리오를 스크린으로 옮겼다. 양진석 감독이 10여 년에 걸친 꾸준한 자료조사와 축적된 정치적·군사적 배경지식으로 한국 영화 최초 핵 전쟁을 다룬 '강철비'를 탄생시켰다. 
 


정우성과 배우들은 실제 상황을 방불케 하는 놀라운 분석과 치밀한 전개 그리고 짜릿한 액션을 선보였다. 관객 시선 사로잡는 폭발적 스케일과 압도적 폭격 신도 다수 등장한다.



대한민국 최초로 남북 도발을 그린 전대미문의 영화로 압도적인 폭격 신과 짜릿한 액션으로 관객들의 큰 사랑을 받을 것이라 예상된다.
 

영화 '강철비' 메인 예고편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