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fe info

반응형

YG엔터테인먼트 산하 더블랙레이블 소속의 래퍼 겸 작곡가 쿠시(33, 본명 김병훈)가 마약 구매 및 흡입 혐의로 입건됐다. 

사진=쿠시 인스타그램 캡처



서울 방배 경찰서는 이른바 ‘던지기’ 수법으로 마약류인 코카인을 구매해 흡입한 혐의(마약류 관리에 관한 법률 위반)로 쿠시를 불구속 입건했다고 15일 밝혔다. ‘던지기’는 판매자가 사전에 약속한 장소에 마약을 놓고 떠나면, 구매자가 이를 찾아가는 거래 수법을 일컫는다. 

경찰에 따르면 "쿠시가 지난 12일 서초구 방배동의 한 빌라에 있는 무인 택배함에 약 1g의 코카인을 가지러 갔다가 잠복해있던 경찰에 체포됐다"면서 "쿠시가 SNS를 통해 거래를 성사시켰으며, 이번까지 두 번째 마약 거래를 했다. 마약 흡입 사실도 있다"라고 밝혔다. 경찰은 마약 구매 경로와 공범 여부를 추가 조사한 뒤 구속영장 신청을 검토할 예정이다. 

사진=쿠시 인스타그램 캡처



쿠시는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평소 담배를 태우고 있는 사진을 공개하기도 했다. 


쿠시는  "평소 우울증을 앓았다"라며  "사회 관계망 서비스(SNS)를 통해 만난 판매책과 사전에 연락한 뒤 거래했으며, 이번까지 두 차례 마약 거래를 했고 마약을 흡입한 사실도 있다"라며 진술하고 혐의를 인정했다고 한다. 


사진=온라인 커뮤니티



쿠시는 2003년 그룹 '스토니스컹크'로 레게 음악을 내세워 데뷔한 가수다. 2007년부터 래퍼 겸 작곡가로 노선을 바꿨다. 이후 YG엔터테인먼트의 작사, 작곡, 프로듀서를 담당해 억대 저작권료의 음악 PD로 발돋움했다. 


쿠시는 자이언티의 '양화대교' 작곡과 프로듀싱을 맡았다. 그뿐만 아니라 투애니원'아이 돈 케어'와 '론리', 아이콘'취향저격', 자이언티 '노 메이크업', 무한도전 가요제'스폰서', 엄정화 '디스코', 빅뱅 '위 라이크 투 파티', 태양 '나만 바라봐', 지드래곤 '1년 정거장'등의 히트곡 제조에 참여했다. 

사진=Mnet '쇼미더머니5' 캡처



Mnet'쇼미 더 머니 5'에 출연해 얼굴을 알리기도 했으며 자이언티와 팀을 꾸려 심사위원으로 출연했다.'쇼미 더 머니'에서 신사, 머신건, 현상수배, 아름다워, 라이크 디스(Like This), 재방송 등의 곡 기획에 참여해 많은 인기를 얻었다. 

사진=쿠시 인스타그램 캡처

사진=tvN '그 녀석들의 이중생활' 캡처



쿠시는 지난해 7월 소녀시대 유리의 사촌동생으로 유명세를 치른 모델 비비안과 열애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현재는 씨엘, 태양, 오혁 등의 뮤지션으로서 모습과 무대 밖 일상을 공개하는 음악 관찰 프로그램  tvN 예능'그 녀석들의 이중생활'에 MC로 출연 중이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