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T STORY

Mnet '프로듀스 101' 우승자 전소미가 소속사 JYP엔터테인먼트와 전속계약을 해지했다. 


사진=Mnet. 프로듀스101



JYP엔터테인먼트는 20일 공식 홈페이지에


"소속 아티스트 소미와의 상의하에 전속 계약을 해지하는 것으로 합의했다"며 


"지금까지 함께해준 아티스트와 팬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는 입장을 게재했다.


전소미는 지난 19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JYP와 결별을 앞두고 의미심장한 심경 글을 게재했다. 


전소미는 자신의 모습이 담긴 여러 장의 사진과 함께 영문으로 된 글귀를 게재했다. 


사진=전소미 인스타그램



내용에는 "The darkest nights produce the brightest stars. You guys are my everything. Love you lotsss


(가장 어두운 밤이 가장 빛나는 별을 만든다. 당신들은 내 모든 것. 사랑해요)"라고 글을 남겼다. 


특히 이 글은 전소미가 20일 JYP엔터테인먼트와 계약 해지를 하루 앞두고 올린 글이라는 점에서 팬들의 관심을 모았다. 


사진=식스틴/온라인 커뮤니티



전소미는 앞서 지난 2015년 종영한 엠넷 리얼리티 쇼 '식스틴'으로 얼굴을 알렸다. 하지만 최종 데뷔에는 실패 했다.


'식스틴'은 글로벌 걸그룹으로 세계적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 걸그룹 '트와이스'가 탄생된 서바이벌 프로그램이다. 


사진=Mnet 프로듀스101



이후 전소미는 '프로듀스 101' 시즌1에 출연해 특유의 발랄 상큼함과 실력을 보여주며 


최종 1위에 등극해 많은 화제를 낳았다. 


사진=아이오아이



'프로듀스 101' 시즌1을 통해 결성된 프로젝트 그룹 아이오아이로 데뷔해 활동하면서 많은 인기를 얻었으며 KBS2 예능프로그램 '언니들의 슬램덩크', 웹예능 '아이돌 드라마 공작단' 등에 출연하며 활발한 활동을 펼치기도 했다. 


소미가 갑작스럽게 소속사와 결별하게 된 배경에는 JYP엔터테인먼트가 새롭게 준비 중인 걸그룹 때문인 것으로 알려졌다. JYP엔터테인먼트 관계자에 따르면 전소미는 트와이스를 잇는 새로운 걸그룹 합류를 위해 준비 중이었으나 불발됐다고 전했다. 


사진=JTBC 믹스나인



JYP엔터테인먼트에서 새롭게 준비 중인 걸그룹에는 '믹스나인'을 통해 얼굴을 알렸던 신류진이 포함된 것으로 알려져 많은 팬들의 관심이 쏟아지고 있다. 


신류진은 여성 연습생 중 1위를 기록했으나 여자 연습생팀이 남자 연습생팀에게 패배하면서 데뷔가 이루어지지는 않았다. (이후 계약기간 문제로 소속사간 입장 차이가 있어 우승을한 남자 연습생 팀도 데뷔하지는 못했다.)


당초 전소미가 포함될 것으로 예상됐던 차기 걸그룹은 차질 없이 데뷔를 준비 중이라고 JYP 측은 설명했다.



다음은 JYP엔터테인먼트 공식입장 전문. 


안녕하세요, JYP 엔터테인먼트입니다.


JYP 엔터테인먼트는 소속 아티스트 소미와의 상의하에 


전속 계약을 해지하는 것으로 합의하였습니다. 

지금까지 함께해준 아티스트와 팬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사진=KBS 뮤직뱅크



<댓글 반응>


얘도 jyp라 떴던거지 나가면 바로 나가리행임 ㅋㅋ


거기서 10년이나 참은 트와이스 지효를 보살로 인정함..ㅎ


그래도 걸그룹 성공 100% 보장된 제왑인데...조금 더 참고 기다려보지ㅠㅠㅠㅠㅠㅠ지금 아이오아이 멤버들 보면....훔....


잘 생각했다 향후 몇년 트와이스의 시대일텐데 제왑에서 데뷔시켜줄리가 없지... 용의 꼬리하지말고 나가서 뱀의 머리라도 하자 포미닛 데뷔했던 현아처럼 


제왑을 왜욕하지 ㅋ ㅋ 누가 더 손해인지 잘따져보자 소미 제왑 등에업고 저렇게 컸고 제왑이 쟁쟁한 방송출현 다 잡아줬지 근데 갑자기 떠난데 그럼 누가 손해인데? 제왑이 보살인거 아님?


거물이라 큐브에서 잽싸게 주을거야


박진영 식스틴 때는 소미 너무 어리고 잠재력있는 아이니까 뭐 어쩌고저쩌고 해서 소미 직전에 탈락시켜버리더니... 그 속에 어떤 일이 있어서 나간건지는 모르겠지만 2년 동안 데뷔 안시켜준 거는 너무했다 아이오아이 소미 말고 전멤버는 다 데뷔한 거 알고는 있는지


나 몰라라 내버려두는 jyp보다는 청하네 소속사처럼 작아도 소미에게 올인해줄수있는 곳으로 가길~ 앨범도 내고 예능도 이것저것 많이하고, 앞으로 많이 볼수 있었음 좋겠네요~ 


새로 론칭하는 걸그룹에서 또 안뽑았구나... ㅜㅜ 


이번에 신류진이랑 같이 만들기로 한 걸그룹 데뷔 엎어짐. 다른 연생 카톡 상메에 뜸 ㅇㅇ 소미는 기약없이 또 기다려야하니까 너무 힘들었을듯 ㅠ 소미 화이팅 잘될거야!! 


이건 어떤 말못할 속사정이 있는지는 몰라도 JYP가 100프로 욕먹는게 맞다. 다른 곳 가서 보란듯이 성공해라! 나도 팬이 되어주마.


그럼 신류진이랑 전소미 같이 못 보는 거? 되게 많이 보여져서 같이 데뷔하는 줄 알았더니 중간에 소미를 또 뺐나 봐요 진짜 제왑 소미한테 왜 그래... 소미처럼 끼 많은 친구 없는데 식스틴 때부터 잠재력이 있다면서 치켜세우면서도 안 뽑잖아 진짜 아쉬운 애... 식스틴에서 데뷔 못하고 제왑에서 보낸 세월이 얼만데 해지라니 소미 하고 싶은 거 다 했음 좋겠고 꼭 성공해라 ㅠㅠ 


식스틴 본 사람이라면 진짜 욕나온다.제왚...돈에 눈이 멀었네.일본판 트와 론칭하고영원히 일본 빨면서 살아라. 


그래 솔직히 밀어주지도않고 별루임소미야 어딜가든 빛날거야✨


나오는게낫지 jyp에서 잘나가는 트와이스 냅두고 걸그룹런칭하겠어


놔줄거면 빨리좀 놔주지ㅡㅡ;;;; 


에에??? 새로나올 걸그룹이랑 안맞았던건가.. 괜히 다른곳에서 데뷔하는것보단 제왑이 나을것같은데..제왑도 전소미 아쉽겠지만 전소미도 제왑보다 나은곳 찾기 힘들것같은데 특히 아이돌로 데뷔하려면.. 


소미야 어디서든 항상 응원할게! 새로운 곳에서도 지금까지처럼 잘 해낼거라고 믿어!! 


툭까놓고 전소미가 jyp 나가고 솔로하면 성공할거같냐... 결국엔 소속사빨이다 남태현인가 임마도 봐라 잘나가던 그룹 나가더니 개망이자나...요즘 음악시장 소속사+ 인원빨 없으면 성공못함 


프듀애들 중 청하가 제일 잘된듯.. 그 외엔 잘되지도 않고 이미지소비만 했지 너무 예능으로 나온게 독임


한국은 트와이스가 원탑이고 새로 걸그룹 낼생각 몇년은 없어서 그런듯. 솔직히 프듀1등인데 2년이나 아무것도 못하게 하는게 말이되나. 청하나 김세정 작년 한해동안만 한게 얼만데.... 


솔로로 빨리 데뷔시켜줬어야함. 물 들어올 때 노 젓게 해줬어야지.



빡친다 제와피


소미는 이미 연예인신분인데 제왑입장에서는 아직 트와이스도 건재하고 차기걸그룹 런칭에대해서 미뤄진게맞는듯 ㅠㅠ소미는 그걸 기다릴수 없었던거고ㅠㅠㅠ제왑에남아있는연습생도 소미도 다 잘되길 !!.. 


신경을 안써주니 떠나지 ㅋ


 jyp가 식스틴2에 또 나가라고 한거아니야? 


기획사들은 이상하다. 소미만의 문제가 아니다.실컷 뽑아놓고 인기없던 애도 아니고활동을 안시키냐.인기가 없었으면 몰라도 


그래도 제와피에 붙어있는게 나을거같은데 아이오아이 다른 멤버들 보니까 회사의 중요성을 확실히 느낌 


아이오아이 제대로 잘되고 있는애가 청하밖에 없네 아이고;; 소미도 얼른 잘 맞는 회사 찾아서 꽃길 걸었음 좋겠다~!!


얘는 사실 트와이스에 들어갔어야지


세정 언니한테 가느냐, 나영 언니한테 가느냐, 그것이 문제로다 ㅎ 묵혀만 두는 회사 잘 나왔다


결국 최후의 승리자는 소미도 세정이도 유정이도 아닌 청하구만


오디션 1 등에 프로젝트 그룹 경험도 있는 사람을 1년 6개월 넘게 정식데뷔도 안시키는건 말이 안돼지


ㅁㅊ?? 너무 뜬금없네? 그러면 이번에 jyp걸그룹 나온다는건 소미 제외한거였네? 진심 jyp 이것들은 양아치들이네 


그 동안 맘고생 많았겠네요. 좋은 소속사 들어가서 맘껏 활동할 수 있는 날이 꼭 오길 바라요


제왑이 놓아주기는 아깝고 그렇다고 걸그룹을 데뷔 시키기에는 아직 시기상 이르다고 생각해서 계속 묵혀놓은거 아니야 ㅋㅋㅋㅋ 잘 나왔다 제왑 나온 선미 또는 작은 소속사의 청하가 잘되는거 보면 결국 소속사 크기보다는 얼마나 자신을 집중적으로 케어하는게 더 중요함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본문과 관련 있는 내용으로 댓글을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비밀글모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