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fe info

반응형

뿌리탈색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1. 뿌리탈색이란?

뿌리탈색은 머리카락의 뿌리 부분만을 탈색하는 방법으로 머리카락이 자라나면서 원래의 색상이 나타나는 뿌리 부분을 다시 탈색하는 것을 말합니다. 전체적인 머리카락의 색상을 유지하면서 자라난 뿌리 부분만을 밝게 만들어주는 방법입니다. 머리카락의 전체적인 색상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주기적으로 해주어야 합니다.

 

뿌리탈색 주기 시간 방법 관리방법 예약 가격 머리카락이 끊어지는 이유

 

2. 뿌리탈색의 주기

뿌리탈색의 주기는 보통 1달 반에서 2달 정도로 권장됩니다. 하지만 이는 개인의 머리카락 성장 속도와 개인의 선호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보통은 뿌리의 길이가 2cm~3cm가 되면 뿌리탈색을 고려해 볼 수 있습니다. 다만, 머리카락이 빠르게 자라는 사람의 경우, 더 짧은 주기로 뿌리탈색을 고려해야 할 수 있습니다. 또한 머리카락이 늦게 자라는 사람은 2달 주기로 뿌리탈색을 해도 괜찮습니다.

 

뿌리탈색을 할 때는 머리를 최소 하루는 안 감고 가는 것이 좋습니다. 이는 두피 보호를 위한 것으로, 뿌리탈색 과정에서 두피가 따갑거나 화상을 입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또한, 뿌리탈색 후에는 머리가 건조해질 수 있으므로 클리닉을 추가하는 것이 좋습니다.

 

 

3. 뿌리탈색에 걸리는 시간

뿌리탈색에 걸리는 시간은 대략 2시간 정도입니다. 이 시간은 탈색제의 종류, 머리카락의 상태, 그리고 뿌리의 길이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4. 뿌리탈색 방법

뿌리탈색을 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① 버진헤어(새로 자란 모발)가 1cm~2cm 미만일 때는 한 번에 버진헤어부터 두피까지 탈색약을 발라주면 됩니다. 모발이 뜨지 않게 약을 충분하게 도포해 주어야 얼룩이나 버진헤어 발색이 잘 이루어집니다.

 

② 버진헤어가 2cm~3cm 이상일 때는 한 번에 두피까지 바르게 되면 두피와 가까운 모발과 버진헤어 부분에 톤차이가 생기고 기염모(기존에 탈색이 된 부분)와 톤 차이가 발생하여 전체적으로 3가지 톤으로 되어 얼룩져 보일 수 있습니다. 이럴 때는 두피에 닿지 않게 처음에 버진헤어에 바르고 어느 정도 기염모와 톤이 비슷해지면 그때 두피 부분에 탈색약을 도포해야 최대한 톤차이를 줄일 수 있습니다.

 

5. 뿌리탈색 후 머리카락 관리방법

뿌리탈색 후에는 머리카락 관리가 중요합니다. 머리를 말릴 때는 찬바람 더운 바람 섞어가며 말리는 것이 좋으며, 샴푸와 트리트먼트 헤어팩은 필수로 관리해 주는 것이 필요합니다. 또한, 머리에 직접 열을 가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6. 머리카락이 끊어지는 이유

머리카락이 끊어지는 이유는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1) 잦은 염색과 탈색

잦은 염색과 탈색은 두피를 자극할 뿐 아니라 머리카락이 끊어지게 만듭니다. 특히 탈색을 하고 나면 머리카락이 심하게 손상을 입게 되면서 염색에 비해 머리카락이 더 많이 끊어지게 됩니다.

2) 건조한 두피와 모발

가을부터 봄까지 대지가 마르고, 건조함이 지속되는 계절에는 두피와 모발도 함께 건조해집니다.

3) 열전달 헤어 제품 (헤어드라이어, 고데기 등)

우리가 머리를 말릴 때 헤어드라이어를 주로 사용하는데요. 이때 뜨거운 바람을 이용해 머리카락을 말리게 되면 모발이 자극이 되고, 건조해져서 머리카락 손상이 오게 됩니다.

 

7. 다른 탈색 기술과의 비교

뿌리탈색 외에도 전체 탈색, 하이라이트, 발레아쥬 등 다양한 탈색 기법이 있습니다. 이들 각각은 원하는 스타일과 머리카락의 상태에 따라 선택할 수 있습니다. 뿌리탈색은 기존에 탈색한 머리카락의 뿌리 부분만을 밝게 만들어주는 방법으로, 전체적인 머리카락의 색상을 유지하면서 자라난 뿌리 부분만을 밝게 만들어주는 방법입니다.

 

8. 미용실에서 뿌리탈색 예약 방법

미용실에서 뿌리탈색을 예약하는 방법은 미용실마다 다를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는 미용실에 전화를 걸어 예약을 하거나, 미용실의 웹사이트나 앱을 통해 예약을 할 수 있습니다. 예약 시에는 원하는 날짜와 시간, 그리고 시술 내용(뿌리탈색)을 알려주시면 됩니다.

 

9. 뿌리탈색 가격

뿌리탈색의 가격은 보통 50,000원 선이며, 이는 미용실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뿌리탈색을 유지하려면 2 달마다 약 7,2천 원 정도의 비용이 들 수 있습니다. 이는 뿌리탈색 비용과 클리닉 비용을 합친 금액입니다.

 

뿌리탈색은 머리카락의 전체적인 색상을 유지하면서도 변화를 주고 싶을 때 좋은 방법입니다. 하지만 탈색은 머리카락에 손상을 줄 수 있으므로, 적절한 관리 방법을 알고 있어야 합니다.

 

10. 셀프 뿌리탈색 

뿌리탈색을 셀프로 하려는 생각은 절대로 하지 말아야 합니다. 뿌리탈색은 전문적인 기술이 필요하며, 잘못하면 머리카락이 끊어지거나 화상을 입을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미용실에서 시술을 받을 때는 반드시 전문가에게 맡기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마지막으로, 뿌리탈색을 할 때는 미용실을 잘 선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뿌리탈색은 머리카락에 큰 부담을 주는 작업이므로, 이를 잘 처리할 수 있는 미용실을 찾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뿌리탈색 주기를 잘 지키고, 머리카락 상태를 잘 관리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를 통해 머리카락을 건강하게 유지하면서도 원하는 색상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이상 뿌리탈색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