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fe info

반응형

JTBC'랜선라이프'


소프의 특별한 '데글라세' 김치찌개 레시피


사진=JTBC'랜선라이프'



자신만의 꿀팁이 들어간 김치찌개 레시피 공개


죽은 김치도 살린다고 한다. 


김치찌개에 들어가는 삼겹살은 


주로 살코기만 넣는다. 


사진=JTBC'랜선라이프'



기름칠 없이 고기가 쩍쩍 달라붙어도


그냥 막 볶아준다. 


ㅎㅎㅎㅎㅎㅎㅎ


설거지 할때 불편함


ㅠㅠㅠㅠㅠㅠㅠ


사진=JTBC'랜선라이프'



삼겹살 고기를 넣고 후추와 소금으로 밑간을 한다. 


늘어붙던 말던 그냥 고기를 뜯어가며 


막 볶아준다. 


계속 볶아준다. 


사진=JTBC'랜선라이프'



맛술을 넣어가며 고기를 계속 볶아준다. 


삼겹살 고기가 녹기 시작하면 육즙과 맛술이 더해져


진한 육수가 나온다. 


이것이 김칭의 맛을 살려준다고 한다.


사진=JTBC'랜선라이프'



김치와 김치국물을 넣어주고 김치국물이 부족하면 


물을 2컵정도 넣고 팔팔 끓여준다. 


물의 양은 기호에 맞게 넣어준다. 


사진=JTBC'랜선라이프'



김치국물이 모잘라 싱겁다고 느껴지면


쌈장을 반 스푼 정도 넣어 국물 맛을 내준다. 


사진=JTBC'랜선라이프'



일정한 양의 쌈장은 싱거울 수 있는 


김치지게의 맛을 깊게 만들어 준다. 


이렇게 삼겹살 고기 소금 후추 맛술 김치 김치국물 쌈장만으로


맛있는 김치찌게를 만들 수 있다고 한다. 


<댓글 반응>


소프 방송 보면 저 버너 엄청 탐나던데 ㅋㅋ


무인양품 가스버너?


어떤 비디오에서 무인양품꺼 사용했는지 모르겠지만 제가 못 본 영상인 것 같네요. 저 캡처에 나온거랑 요즘에도 메인으로 쓰는 버너는 이와타니사의 미야비 버너가 맞습니다. 직구로 샀다고 저도 방송에서 말한 거 들었어요


감사 검색해보니 그제품인듯. 방송보니 화력이 장난 아니던데


가성비 버너로 괜찮은 제품이더라고요. 깔끔한 디자인은 덤..


요리계속 연구하고 스스로 먹고하니 살찌는듯 전에 아프리카 방송 할때보면 1인분하는게 아니라 많이해서 먹더라 운동은 달리하는거같지않던데



저렇게 끓여봐야 그냥 김치찌개 맛임. 그냥 돼지고기 기름많은 부위 + 잘익은 김치 로 대충 양념장 만들어서 끓여도 맛있어짐


저방식으로 고추장찌개 끓여 드셔도 개꿀맛


요리 안해봤나보네ㅋㅋㅋㅋ 고기 눌은거 다 떨어지는데 ㅋㅋ


저기다가 국간장 말고 진간장 반숟가락? 정도 쓱 둘러주면 풍미가 더해짐.


재료가 겉돌며 밍밍해지는건 찌개를 못끓였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김치 찌개는 저런거 다 필요없고 ㄹㅇ루다가 김치맛이 중요함. 물 겁나 집어넣고 밍밍하다고 하는 사람들 많거든요. 그럼 그게 최소한 쫄을 때까지는 끓여줘야하는데 고거 못참고 "겁나 맛없네"하시는분들이 있음.


저사람 레시피는 와 따라해봐야지 보다 와 저렇게 때려박네 이런느낌


디글레이징 ㅇㅇ 나도 제육볶음할때 고기에 양념 덜 베였다싶으면 물 살짝 부어서 긁으면서 졸임 파스타할때도 일부러 덜 익힌담에 양념에 볶으면서 물 살짝 부어서 졸이고


김치볶음밥도 김치 국물 부족할때 쌈장 넣으니까 꿀맛이더라



난 그 김치 풋내가 싫어서 차라리 김치를 참기름 살짝두르고 볶아섯 물 붓고 끓이는 김치찌개가 더 낫던데


김치찌개 가장 중요한거 김치가 맛있어야함


고추장이나 된장 들어감 찌게는 텁텁함이 있음...그런데도 쌈장 넣으면 맛있다 느끼는건 쌈장보단 쌈장안에 든 msg때문임...


김치찌개할때 삼겹살고기로하면 지방에서 기름 이 너무나와서 맛별로던데 삼겹살고기로할꺼면 일부는 저렇게 기름으로 육수내고 나머지는 한번삶아서 넣음 개꿀이겠다


난 김치찌개에 고추장 쌈장같은거 넣으면 겁나맛없던데 차라리 간할땐 간장 한스푼정도 넣고 새우젓 한숟가락넣으면 간다됨 진짜

 

[관련글]


자연인 레전드 삼겹살


백종원의 충무김밥 레시피


치킨 부드럽고 맛있는 살만 먹는법


(맛집)30년 동안 여대 앞을 지킨 와플집


하루에 10판만 판매 식어도 맛있는 피자 맛집


남은 치킨 맛있게 먹는 방법


돼지갈비 맛있게 굽는 설명서 및 방법


감자 샌드위치 쉽게 만드는 방법


방송에 나온 이영자의 맛집 리스트


이영자의 인생 삼겹살 꿀팁 공개(영상)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