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T STORY

God 김태우의 소속사가 계약 위반으로 비만관리 업체에 수천만원을 배상하게 됐다. 


사진=KBS'불후의 명곡2'



비만 관리업체 A사의 홍보 모델로 활동했던 김태우가 관리 프로그램에 소홀하면서 체중이 다시 급격하게 늘어 업체에 금전적 피해가 생겼기 때문이다. 


29일 서울중앙지법 민사207단독 이미선 부장판사는 비만 관리 회사 A사가 김태우와 그 소속사를 상대로 낸 손해배상 청구소송에서 "소속사가 A사에 6500만원을 지급하라"고 판결했다.


앞서 2015년 9월 A사의 광고대행사는 김태우 소속사와 전속모델계약을 맺었다. 


A사는 김태우 소속사에게 모델 출연료로 1억3000만원을 지급했다. 계약 기간 동안 김태우가 목표치까지 체중을 감량하고, 계약 종료 후 1년간은 주 1회 '요요 방지' 관리 프로그램을 받기로 했다. 


사진=MBC'연예투데이'



계약 초반 113kg였던 김태우는 프로그램에 참여하며  2016년 4월 목표 체중인 85kg까지 감량하는 데 성공했다. 


이후 A사는 김태우가 체중감량에 성공했다는 내용이 담긴 보도자료를 배포하고 홍보 영상도 만들어 홍보 했다.


김태우 역시 여러 방송에 나와 체중감량에 성공한 모습을 공개했다. 하지만 김태우는 체중감량 이후 관리 프로그램에 소홀하면서 넉 달 만에 체중이 95.4kg까지 불어났다. 


김태우는 스케줄 등의 문제로 그해 5월부터 '요요 방지' 프로그램에 제대로 참여하지 않은 것으로 나타났다. 


사진=MBC'다큐스페셜'



이후 요요 현상이 왔고 목표 체중을 넘어섰다. 


다시 체중이 증가한 김태우의 모습이 방송을 통해 알려지면서 해당 A업체의 체중 관리 프로그램 효과를 의심하며 환불 사태 및 상담 취소 사례가 발생하기도 했다. 


이에 A사는 김태우 측이 계약을 제대로 이행하지 않았다고 소송을 제기했다. 


이 부장판사는 "소속사는 김태우 씨로 하여금 체중 관리 프로그램에 성실히 참여해 감량된 체중을 유지하게 해야 할 의무를 이행하지 않았고 이로 인해 원고에게 경제적 손해가 발생했다"며 전했다. 


사진=KBS'연예가 중계'



하지만 김태우에 대해서는 계약상의 위반 사항, 즉 다이어트 모델로서 스스로 명예를 훼손시키거나 사회적 물의를 일으켜 A사 이미지에 손상을 주는 행위를 했다고 보기 어렵다며 배상 책임을 인정하지 않았다. 


소속사가 줘야 할 배상액에 대해선 "김태우가 체중감량에 성공해서 A사가 얻은 광고효과가 적지 않았을 것으로 보이고 A사 매출 감소가 오로지 김태우의 체중 관리 실패에 따른 것으로도 볼 수 없다"며 김태우가 받았던 모델료 1억3000만원의 절반으로 책정했다.


한편 김태우는 여러 차례 방송을  통해 다이어트에 대한 고충을 털어놓기도 했으며 식탐이 크다는 것을 이야기한 적이 있다. 


JTBC ‘비정상회담’에 출연했을 때는 '음식의 노예가 되고 있는 나, 비정상인가?'라는 안건을 상정하기도 했다. 


사진=JTBC '비정상회담' 



김태우는 "새 앨범으로 활동을 시작할 때마다 나를 고생시킨 건 음악적 고민이라기보다는 다이어트다"라며 "아침에 눈뜨자마자 처음 하는 생각은 '오늘 뭐 먹지?'고 삼시세끼는 물론 밤만 되면 냉장고를 열어 아내에게 야식을 부탁한다"라고 고민을 토로하기도 했다. 


"뿐만 아니라 나와 비슷한 식탐 연예인을 모아 미식회라도 열어볼까 생각해 본 적도 있다"라며 "매번 체중감량 때문에 힘들지만 평소 넘쳐나는 식탐을 자제하기 어렵다"라고 고백했다. 


이에 성시경은 "도대체 얼마나 먹냐?"고 물었고, 김태우는 "내가 카드 내역서를 매월 결제일 마다 보잖냐. 카드 내역서를 보면 카드값의 80~90%는 먹고 마시는데 쓴다"라고 말해 모두를 놀라게 했다.


[추천글]


'망할 화사' 덕분에 곱창 팔지 않는다는 곱창집 현수막 논란


배우 박해미 남편 황민 교통사고 블랙박스 영상 공개 '음주운전·칼치기'(영상)


DJ DOC 이하늘, 결혼 발표 후 악플러와 전쟁 선포 '베이비복스 해체·코요테 신지 논란'


배우 박해미 남편 황민 음주운전으로 뮤지컬 단원 2명 사망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본문과 관련 있는 내용으로 댓글을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비밀글모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