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T STORY

걸그룹 마마무의 멤버 휘인이 태풍 "쁘라삐룬" 발언으로 대해 1년만에 2번째 공식 사과문을 팬카페에 올렸다. (아래 사과 전문 참고) 경솔 발언만 세 번째이자 태도에 대한 네 번째 논란이다. 논란이 일자 휘인은 또다시 해당글을 삭제했지만 팬들과 대중들은 계속되는 휘인의 경솔한 행동에대해 많은 비난을 했다.


사진=마마무  팬카페 캡처



앞서 휘인은 공식 팬카페에 신곡 '장마'를 소개하면서 태풍 쁘라삐룬을 홍보 수단으로 이용했다. 태풍 쁘라삐룬으로 인해 3명이 사망하고 1명이 실종됐으며 농작물 피해가 발생하는 등 인명과 재산 피해가 발생하고 있었기 때문에 태풍을 이용해 신곡을 홍보하는 이해할 수 없는 발언은 피해자와 대중에게 상처를 줬다는 지적이 이어졌다. 많은 팬들은 태풍이라는 국가적 재난을 이용해 피해자들에 대한 배려 없이 앨범 홍보에만 급급한 모습과 발언을 보인 휘인에 대해 비난 했다.


상식적으로 이해할 수 없는 발언으로 또다시 논란의 파장이 거세지자 휘인은 팬카페를 통해 "어리석고 경솔했던 글로 상처받고 불편하셨던 모든 분들에게 사과한다. 앞으로는 더 신중하고 조심스럽게 생각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공식 사과문을 올리고 고개를 숙였다. 자신의 잘못을 인정하고 사과 입장을 밝혔지만, 이미 돌아선 팬심과 여론은 냉담하기만 하다.


사진=마마무 팬카페 캡처



휘인의 경솔한 발언은 이번이 처음이 아니기 때문이다. 휘인은 지난해에도 공식 팬카페에얼굴을 일그러뜨린 셀카 사진을 게재하면서 "난 가끔 엽사(엽기사진)를 찍어. 그래야 나도 일반인들과 다를 바 없다는 걸 느끼거든. 이거야말로 나를 숨길 수 있는 유일한 도구이니까"라며 일반인을 비하하는 발언으로 많은 비난을 받은 바있다. 일반인보다 연예인이 우월하다 휘인의 발언은 많은 팬들과 대중의 뭇매를 맞았다. 


사진=온라인 커뮤니티



휘인의 경솔한 반언은 여기서 그치지 않았다. 휘인은 네이버 V라이브를 통해 팬들과 실시간으로 소통하는 과정에서 '마더XX'이라는 욕설을 연상하는 단어를 내뱉어 비난을 샀다. 또한 생방송 도중 술을 마시는등 음주하는 모습을 보였으며 음주와 욕설 방송에 대한 비난이 일자 사과하기도 했다. 


당시 휘인은 공식 팬카페를 통해 '죄송합니다'라는 제목의 장문의 사과글에서 "말실수를 했다. 단어의 뜻을 정확히 인지하지 못한 저의 실수"라며 "얼마 전에 '음주가마무'라는 영상을 통해 음주 장면이 있었기에 안일하게만 생각했던 것 같다. 경솔한 행동으로 인해 실망하셨을 팬 분들께 죄송한 마음에 늦은 시간 글을 쓴다. 더 깊게 생각하고 조심성 있는 휘인이 되도록 앞으로 노력하겠다"고 거듭 사과했다.


사진=온라인 커뮤니티



또한 휘인은 지난해 '2017 DMZ 평화콘서트' 리허설 중 가수 에일리가 한 옥타브를 올려 열창할 때 듣기 싫은 듣이 귀를 막거나 인상을 찡그리고 싫은 표정으로 쳐다보는 태도를 보여 논란과 비난에 휘말린 적 있다. 


일반인 비하 엽기사진, 음주 욕설 발언, 에일리 열창에 태도논란 여러차례 휘인의 경솔한 발언과 태도 논란이 이어지면서 이번 앨범에 어떤 영향을 줄 것인지 팬들의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네티즌들은 "한두번은 실수인데 이정도면 인성문제인듯", "태풍으로 목숨잃은 사람도 있는데 성인 맞냐? 너무 생각없이 말하는거 아닌가 싶다 ", "이런애 였구나 헐.. 역대급 여돌이네",  "전국이 태풍 쁘라삐룬의 영향 속에 긴장하는 상황 속에 인적 물적 피해가 적지 않은 재난을 신곡 홍보를 위해 이용한 것이 이해 불가", " 솔직히 지극히 평범한 얼굴이라 그냥 가만히 있어도 일반인 같은데 ㅋㅋㅋㅋㅋ 거기서 얼굴 구기면 어떻게 하자는거냐 ㅋㅋ", "지나가는 일반인보다 못생겼는데 일반인 타령하구 있너", "다른 일반인이라니...ㅋ 주제에 "연예인은 뭐 특별한줄아는건거 ㅋ 웃기고있네" 라는 반등을 보이며 비난을 이어 갔다.



<이하 2018년 마마무 휘인 태풍 발언 사과글 전문> 

안녕하세요 휘인입니다. 

저의 어리석고 경솔했던 글로 인해 상처받고 불편을 느끼신 모든 분들께 

모든 분들께 사과의 말씀을 전하고 싶습니다. 

앞으로는 더 신중하고 조심스럽게 생각하고 행동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이하 2017년 마마무 휘인 욕설 음주 방송 사과글 전문> 

안녕하세요 휘인입니다.

늦은 시간 이렇게 글을 남기게 돼 죄송한 마음입니다. 

즐거운 주말에 팬 분들의 근황도 궁금하고, 소통을 하고 싶은 마음에 

무작정 브이앱 채널플러스 채팅과 라이브 방송을 하게 되었는데 

그 도중에 말실수를 했습니다. 


먼저 죄송하다는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단어의 뜻을 정확히 인지하지 못한 저의 실수입니다. 

그리고 비록 저는 성인이지만 청소년 팬들이 시청가능한 곳에서 

술 한잔을 기울인 점도 얼마 전에 음주가마무라는 영상을 통해 

음주 장면이 있었기에 안일하게만 생각했던 것 같습니다. 

저의 경솔한 행동으로 인해 실망하셨을 팬 분들께 죄송한 마음에

 늦은 시간이지만 글을 쓰게 되었습니다. 

더 깊게 생각하고 조심성 있는 휘인이 되도록 앞으로 노력하겠습니다. 

너무 죄송합니다.

TAG : ,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본문과 관련 있는 내용으로 댓글을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비밀글모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