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fe info

반응형

Mnet의 프로듀스48(produce48)에 출연중인 일본 최정상 아이돌 마츠이 쥬리나 (1997년생 まついじゅりな 松井珠理奈 Matsui Jurina) 의 행동에 대해 일본에서 많은 비난과 논란이 일어나고 있다.


[관련글] - 마츠이 쥬리나 프로듀스48 때문에 미야와키 사쿠라 저격(일본 언론)

[관련글] - 마츠이 쥬리나 프로듀스48 공식 하차



AKB48 총선에서 세계1위 아이돌이 되었음을 선포한 이후 일본 팬들의 비난이 인터넷을 뒤덥고 있으며 쥬리나의 10년 덕후들도 '나고야의 수치(ジュリナ、お前は名古屋の恥だ)', 마츠이 쥬리나 일본의 수치(松井珠理奈は日本の恥),'싸이코 패스', '믿음에 대한 배신'이라며 등을 돌리고 있는 상황이다.


마츠이 쥬리나 인성 논란


사건이 공개된 계기


단체 사진


많은 팬들은 지난 6월16일에 있었던 AKB48총선에서 마츠이 쥬리나 총선 1위.(SKE48) 스다 아카리 2위.(SKE48) 미야와키 사쿠라 3위.(HKT48)의 결과가 발표되면서 무사히 마치는 줄알았지만 사건의 발단은 미야와키 사쿠라가 단체 사진 촬영에 나오지 않으면서 시작됐다.




인터넷의 많은 AKB48팬들은 마츠이 쥬리나의 왕따행위와 꼰대질 때문에 나오지 않은것이라고 말했다. 현지의 팬들에 따르면 AKB가 진출해있는 해외 중국 태국 등에서도 비난이 일고 있으며 일본의 일부 AKB48 멤버들도 논란과 관련해 등을 돌리고 있다고 한다.


문제의 장면


소리지른 영상




마츠이 쥬리나 안무 실수 영상


사쿠라가 춤을 제대로 추지 않아 (고함)소리질렀다고 했지만 정작 자신은 안무를 까먹어 춤을 추지 않고 서있었다.


해명 인터뷰 영상



무대에서 퍼포먼스 중간에 춤을 제대로 추라고 소리 질렀다고 해명하며 사쿠라를 좋아해서(?) 그런것이라며 사과를 했다. 결론적으로 이 인터뷰는 마츠이 쥬리나 자신의 입장만 담은 내용으로 미야와키 사쿠라를 저격하며 동료를 질타했다는 논란을 불러왔다. 팬들의 거센 비난이 일어 사태가 확산되자 마츠이 쥬리나는 자신의 블로그에 사과문과 해명을 했지만 입장변명에 그쳐 이도 저도 아닌 사과로 논란을 더욱 키우고 있다.


'솔직히 말하겠습니다'는 일본의 모 회사가 광고로 만들 만큼 일본 네티즌들에게 패러디와 유행어가 되었다. 일본 야후나 트위터에 검색창에 '正直言いますね' 라고 치면 패러디한 내용들이 수없이 뜬다.


소감발표 영상



1위 소감영상 현재는 삭제됨



수많은 일본 네티즌들이 마츠이 쥬리나의 비상식적인 행동을 질타하고 있다.


1위 선정 소감 영상의 댓글에서도 일본 네티즌들에게 많은 비난을 받고 있었다. 하지만 유튜브에 1위 소감 발표 영상에 마츠이 쥬리나를 비난 하는 많은 댓글이 달려 현재는 삭제됐다. 이외에도 한자로 松井珠理奈를 유튜브에 검색해보면 마츠이 쥬리나의 몰상식한 언행을 비난 하는 일본 유튜버들의 영상이 무수히 검색되고 있어 현재 마츠이 쥬리나에 대한 일본팬들의 분노를 알 수 있다.


한국 반응


한국에서는 DC AKB48 갤러리 뿐만아니라 한국 AKB48의 팬들이 모여있는 AKB48 팬사이트 더쿠넷에서도 많은 비난이 일고 있다.


DC AKB48갤러리


더쿠넷 댓글




더쿠넷에서는 10년 이미지가 한순간에 무너졌다며 안타가움과 비난이 교차하고 있다.



한국의 AKB48 팬카페에서도 상황은 마찬가지 이다. 안타가움과 비난이 함께 일고 있다.



사쿠라가 춤을 제대로 추지 않았다는 허위사실 유포한 공식 팬페이지 폐쇄


사쿠라가 춤을 대충 췄다는 허위글을 작성한 마츠이 쥬리나 공식 팬페이지가 사과문을 게재후 폐쇄한다고 밝혔다.



주요 논란 사건


이후 하나둘씩 그동안 있었던 사건들이 드러나며 계속 논란이 되고 있다.


헤비로테이션 무대


마츠이 쥬리나는 사쿠라한테 제대로 춤을 추라고 소리 질렀지만 정작 자신이 안무를 틀렸다. 로테이션 때문에 마이크를 뽑으면 안되는 안무지만 마츠이 쥬리나는 애드리브에 취해 마이크를 뽑고 앞으로 나와 로테이션으로 들어온 다른 맴버가 마이크를 찾지못한 (빼앗긴) 상황이 발생해 당황해 한다. 내로남불식의 안무를 펼쳐 많은 비난을 받고 있다.




#松井珠理奈、ヘビロテの大サビでマイクを奪って#荻野由佳 に歌わせなかったことが発覚(動画あり) 

ヘビロテの大サビでマイク奪っておぎゆかに歌わせなかった 

おぎゆか一瞬動揺したけど即座にバックの振りに加わって、別のマイクで麻里子ポジに入る



트위터에는 마츠이 쥬리나를 비난하는 일본 팬들의 트윗이 끊임없이 리트윗 되고있다.


마츠이 쥬리나가 소리지르고 안무 실수하는 영상들은 1500만건이 넘는 조회수를 기록 하기도 했다.


https://twitter.com/i/status/1008724521019322375 https://twitter.com/i/status/1008738771389505536 https://twitter.com/i/status/1008724525087784960 https://twitter.com/i/status/1008714662945349632 https://twitter.com/i/status/1008705810447208448 https://twitter.com/i/status/1008666683072864256 https://twitter.com/i/status/1008612047334957057



헤비로테이션 안무를 무시한 혼자만의 외침



헤비로테이션 공연중 안무를 멈추고 뜬금없이 "나고야가 나의 홈이다" 라고 외친다.


헤비로테이션 무대에 이런 구성이나 안무는 없다.


중국반응

웨이보의 수많은 중국팬들에게도 많은 비난을 받고 있다.



중국 네티즌들에게도 이런 비난을 받고 있다.


일본에서는 말할것도 없이 후배들을 왕따시켰다며 엄청난 비난을 받고 있다.



目をつぶってソロ気取り 

マイクスタンド握って肘でブロック 

公開いじめそのもの 


確信犯じゃん。最低だな。


공개 왕따 확신범 최악이라는 댓글 들이 올라 오고 있다.



akb48taimuzu에서도 역시 마츠이 쥬리나의 행동을 비난하는 글들이 이어지고 있다. 

AKB48의 열열한 지지자들도 비난을 이어가고 있다.


http://akb48taimuzu.livedoor.biz/archives/53676609.html

http://akb48taimuzu.livedoor.biz/archives/53677015.html


무대 중간에 다른 맴버의 인이어를 뽑아버린 사건


만약 우리나라에서 방송으로 중계되고 있는 인기가요나 콘서트 중 최고의 아이돌인 트와이스나 블랙핑크의 멤버가 선배라는 이유로 마츠이 쥬리나 처럼 다른 동생 멤버에게 공연중에 고함을 지르고 춤추던 멤버의 인이어를 뽑아버렸다면 가요계는 물론 연예계에서도 퇴출 될 만한 비난을 받을 것이다. 일본의 AKB48팬들 마찬가지로 이런 마츠이 쥬리나의 행동을 상식적으로 용납이 안되는 행위로 보고있다.


결국 인이어를 팔에 감고 공연을 해야만 했다.


SNS 논란



쥬리나 팬들이 HKT48팀과 사쿠라 욕하는 트윗을 쥬리나가 좋아요를 눌러 인성에 대한 비난을 샀다.



태국 맴버 강요


태국 맴버의 소감 인터뷰에 이즈리나가 통역으로 나섰다.

시간이 없는 와중에도 마츠이 쥬리나는 소감을 일본어로 말하라고 계속 강요를 하며 어색한 분위기를 만들어 꼰대질 논란을 불러왔다.(아래 영상)

정작 본인은 영어로 소감 발표와 트윗을 했다.


트위터를 통해 " I love Nagoya, but I hope to meet fans all over the world! It's what a true world champion should do, afterall! " 적었지만


AKB40 SKE48 일본 팬들은 총선1위를 시켜준 일본팬에게 먼저 감사해야 하는것 아니냐며 마츠이 쥬리나를 비판했다.



일본 팬들이 보고 있으니 계속 일본어로 말하라고 강요하던 마츠이 쥬리나 자신은 영어로 소감을 말한다.

http://fast-uploader.com/file/7084866870550/

-13:25-


마츠이 쥬리나, 미야와키 사쿠라 '저격' 인터뷰 논란 기사


마츠이는 제10회 AKB48 총선거 1위를 차지한 후 일본 '모델프레스'와 인터뷰에서

미야와키 사쿠라를 저격(비난)하는 발언을 했다.


마츠이는 '3위를 한 미야와키 사쿠라와 어떤 대화를 나눴냐'는 질문에 "미야와키에게 '라이벌이 되어줘 고마워'라고 했다"고 답한 뒤 "1위를 해서 이젠 아무 것도 무섭지 않다. 전부 이야기하겠다. 시간이 걸릴 텐데 괜찮냐"며 뜸을 들였다.


이어 마츠이는 AKB48 콘서트 때 있었던 일화를 털어놨다. 그는 "콘서트에서 '쥬넨사쿠라'를 불렀는데 1기생이 떠올랐다. 주변을 둘러보니 오리지널 멤버가 없어 나라도 열심히 해야겠다 생각하고 목숨을 걸고 전력으로 춤추고 노래했다"고 말했다.


마츠이는 "내가 열심히 춤추는 모습을 보고도 아무 생각 안 하는 애가 있더라. 날 선배라 생각하지 않아서 그런 것 같다. 화가 나서 미야와키 사쿠라에게 '더 똑바로 춤 춰'라고 말했다. 총선거에서 내가 1위를 차지했으니 이젠 날 인정해줄 거라고 생각한다"고 밝혔다.


취재진이 미야와키의 반응을 묻자 마츠이는 "미야와키도 고개를 끄덕였다"면서 "미야와키는 우리 그룹이 뜨기 위해 필요한 존재다. 다음 총선거에 꼭 나왔으면 좋겠다"고 인터뷰를 마무리했다. 하지만 미야와키 사쿠라는 총선에 출마하지 않겠다고 선언한 상태였다.


마츠이의 인터뷰를 본 일본 네티즌들은 "쥬리나 예뻐서 좋아했는데 실망이다", "미야와키 사쿠라가 불쌍하다", "선배질에 왕따, 훈계질, 최악이다.", "10년간 팬을 속이고 후배들을 괴롭힌것은 문제가 있다.(SKE48내부에서는 무서운 선배로 알려져 있다.)", "이렇게 말했다는 것이 믿기질 않는다.", "정말 저렇게 대놓고 말했다고? 답이 없네", "쥬리나 예전부터 인터뷰 이상하게 해서 말 많았음. '프로듀스48' 시작한 지 얼마 안 됐는데 제발 입 조심하자", "인성 쓰레기 미친것 같다.", "정신병자인것이 틀림없다.", "프로듀스48이 아니라 정신과에 보내야 한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이후 이 인터뷰 내용이 논란이 되자 소속사의 요청으로 기사를 삭제 했다고 한다. 인터뷰 영상 또한 TV에 방송하지 말아줄 것을 요청했지만 이 인터뷰 영상은 다음날 아침 TBS 방송에서 여과 없이 방송되어 마츠이 쥬리나는 역대급 비난을 받게 됐다.


반말, 훈계 "내 라이벌이 되어라"



이미 맨탈이 나가있는 사쿠라를 상대로 반말로 내년에도 내 라이벌이(이미 총선 불출마 선언함) 되라고 훈계성 이야기를 한것 역시 많은 비난을 받고 있다. 


사회자가 사쿠라에게 한마디 해달라고 하자 사쿠라가 자리에서 일어난다. 가만히 서서 들을 준비하는데 그때 쥬리나가 사쿠라한테 반말로 직접 "이리나와!" 이쪽(자기 앞으로) 으로 오라고 지시를 한다. 이전에 총선 1위에 오른 선배들은 2위 3위 배려해 공손하게 직접 다가가 존대말로 감사의 인사를 전하거나 90도로 인사를 했지만 쥬리나는 선배들과 반대로 사쿠라에게 반말로 "이리나와!"라고 한다.




2017년 제 9회 선발 총선거 사시하라 리노가 와타나베 마유에게


"계속 힘내주던 마유가 앞으로 없다는 것이 상상이 안되지만 배우를 하던 마유는 정말 즐거워 보였기에 마유의 결정을 응원하고 있습니다."


존대말과 포웅으로 후배를 위로하고 응원한다.





2011년 제 3회 선발 총선거 마에다 아츠코(선배)가 오오시마 유코에게


"계속 모두를 이끌어 왔던 것은 유코라고 생각합니다. 앞으로도 함꼐 AKB를 이끌고 가고 싶습니다."


존대말과 90도 고개숙여 후배에게 감사의 인사를 한다.



하지만 마츠이 쥬리나는 지금까지 선배들의 공손하고 배려있는 행동과는 다른 행태를 보인다.




http://fast-uploader.com/file/7084866870550/

-11분39초-


그리고 반말로 라이벌이 되어서 고맙다고 한다.


3위인 사쿠라에게 무슨이야기를 했냐는 야후 인터뷰에서 자기 앞으로 불러낸 사쿠라에게 '내년에도 내(쥬리나)가 나올테니 너(사쿠라)도 나와서 진정한 라이벌이 되어라 ' 라고 말했다고 한다. 직접 자기 앞으로 불러내 깔보는 행동(훈계, 경멸)을 한다.(일본 뉴스 데일리 신쵸)


하지만 사쿠라는 이미 총선 불출마 선언을 했다. 공식적으로 총선 불출마(은퇴) 선언한 사쿠라에게 또 나와서 자신의 라이벌이 되라고 훈계성 발언을 무려 3분간이나 한것이다. 이를 보던 총감독이 두사람을 갈라놓았다고 한다. (KE48松井珠理奈が宮脇咲良に総選挙ステージ上で説教?→総監督が歩いてきて2人を引き離す)마츠이 쥬리나는 이미3위로 지고 멘탈 나간 사쿠라에게 니가 다시 나와도 자기가 또 이길 수 있다는 모습을 보인것 이다.


일본팬들은 면전에서 대놓고 미야와키 사쿠라에게 이런말과 배려 없는 모습을 보였다는 것을 믿지 못하고 있으며 쥬리나의 행동에 대해 납득할 수 없다는 반응이다.



마츠이 쥬리나는 사쿠라에게 자신의 라이벌이 되라고 말했지만 세계 진출을 이야기하며 야후 인터뷰에서 '라이벌은 이전부터 스다(스다 아카리)였다. 라이벌은 SKE48 내에서만 있다'고 말했으며 자신의 라이벌이 없다고 말했다. 이 발언은 사쿠라에게 '나의 라이벌이 되어라'라고 한 말과 모순된 행동으로 더 욱더 논란을 키웠다.


「週刊新潮」(新潮社)のネット版「デイリー新潮」(「주간 신쵸 출판사」(신쵸 오샤)의 인터넷 판 '데일리 신쵸 ")에 따르면 마츠이 쥬리나는 미야와기 사쿠라를 "경멸"(깔보는 행동)한 것을 자랑 스럽게 밝혔다고 말했다.

珠理奈は囲み取材で、総選挙前のコンサートで宮脇に“ダメ出し”(경멸)したことを得意げに明かしたが、主催者の判断で宮脇に対する発言の報道はNGになっていたというのだ。


참고: https://headlines.yahoo.co.jp/hl?a=20180619-00000007-reallive-ent


마츠이 쥬리나의 몰상식한 언행을 비난하는 수많은 댓글이 달려 있다.


宮脇咲良へのパワハラ(パワーハラスメント의 준말: 직장 권력[상사]의 괴롭힘)発言が怖い!松井珠理奈のサイコパス会見がネットで話題に

(미야 와키 사쿠라를 괴롭히는 발언이 무서워! 마츠이 쥬리 나의 사이코 패스 회견이 인터넷에서 화제)

https://matome.naver.jp/odai/2152938159358307201


총선 직후 이와 같은 기사들이 줄을 잇고 있다.


한국 뉴스에도 마츠이 쥬리나에게 불거진 인성 논란 기사가 올라왔다.  

"AKB48 마츠이 쥬리나, 미야와키 사쿠라와 갈등 언급에 논란"

http://www.newsen.com/news_view.php?uid=201806191351478010 

http://entertain.naver.com/read?oid=311&aid=0000867483


마츠이 쥬리나가 팬들에게 보낸 모바일 메세지 사과문



슬퍼요~우선은 고맙다고 말해야 하는데

그것보다 먼저 말하지 않으면 안되는 상황이 되어버렸습니다.

죄송합니다. 그치만 고마워요(^^)

아아~ 총선거 스피치 뒤

라이벌에게 사과했으면 좋았었으려나...

나는 1위가 되고 나서 상냥해지고 싶어서 1위가 되기 전에 엄하게 하고 말았어

정말로 할 말이 없네. 그 스테이지에서 고맙다고 한 뒤에 미안하다고 한 게 잘못되었다고 한다면

지금까지 10년간이 부정되는 것이 돼...

슬퍼. 솔직히 세계 1위를 기뻐할 수 없는게 슬퍼.

슬픔이 없어질 때까지 안녕히 주무세요.

그치만 SKE를 졸업하지 않을테니 안심해 주세요.

아....

역시 1기생이랑 SKE랑 프로레스랑 세계에서 딴 1위네!

정말로 정말로 고마워(^^)

이제 사과하지 않으면 안되는 건 하지 않기로 진심으로 맹세합니다(^^)

이에대한 한국 AKB48 전문 팬사이트 더쿠들의 반응


AKB48 사이트인 더쿠넷에서 조차 이제는 등을 돌린 상태이다. 


현재 논란을 의식한 마츠이 쥬리나는 총선 이후 1위 기념식도 나서지 않고 있다. 1위 기념식을 연기한다고 공지한 마츠이 쥬리나는 "아직 몸이 좋지 않아서 조금 쉬겠다"며 "정말로 죄송하고 팀 S는 최고의 퍼포먼스를 한다. 그러니 부탁한다. 내일 극장에 들어와달라. 응원 잘 부탁한다"라며 18일 자신의 SNS에 글을 남겼다.


코딱지 논란


인성 논란때문에 더욱더 코털과 코딱지에 대한 조롱과 놀림을 받고 있다.

松井珠理奈(마츠이 쥬리나) 를 검색하면 연관검색어에 松井珠理奈 鼻くそ (마츠이 쥬리나 코딱지)가 검색될 정도이다.


하루이틀 사이에 마츠이 쥬리나 코딱지에 대한 글과 사진 수백만개가 쏟아졌다.



트위터에서도 급상승 단어1~5위로 등장 했다.





코딱지 영상

1위 수상당시 코딱지가 보이면서 네티즌들에게 놀림을 받고 있다. 뉴스기사, 2ch, 5ch, AKB48 팬사이트, 프로듀스48스레드 등 온갖 싸이트에서 코딱지 녀로 불리며 광역 놀림을 받고 있다. 마츠이 쥬리나의 관련된 글 기사 등의 댓글에는 빠지지 않고 이장면에 대한 수 많은 놀림 댓글이 달리고 있다.


자위대 모델 논란



한국에서는 마츠이 쥬리나의 7월 자위대 모델활동에 대한 비판이 일어났다.

표지모델 아이돌의 자위대원의 인터뷰, 부대 방문기, 자위대원 위로 등을 담는 것으로 알려졌다.

네티즌들은 우익과 전범,군국주의를 대표하는 자위대를 홍보하는 모델이 KPOP가수로 데뷔하는 것은 있을 수 없는 일이라고 비판하고 있다.


전범기 논란



마츠이 쥬리나는 자신의 SNS에 전범기(욱일기) 케익을 올렸다. 'yummy'라고 올렸지만 팬들의 항의로 논란이 일자 삭제 했다.


총선에서 1위를 했지만 이후 10년동안 열열히 지지한 팬들까지도 등돌리게 만든 마츠이 쥬리나가 벌인 행동 드러나면서 일본과 한국의 네티즌들에게 광역으로 비난을 받으며 한국 중국 일본 대만 등에서 역대급 논란을 만들고 있다.


한편 일본의 최고의 유명 개그맨이자 영화감독인 마츠모토 히토시(54세)는 후지TV에 출연해 이번 총선 논란과 관련해 마츠이 쥬리나를 동정하면서도 '2개월전에 함께 일을 했지만 전혀 인사가 없었다'며 마츠이 쥬리나의 인성에 대한 쓴소리를 했다. 이런 사실이 알려지면서 다시한번 일본 네티즌들은 '인사는 기본 중의 기본'이라면서 마츠이 쥬리나의 인성에 대해 비난하고 나섰다.  


SKE48松井珠理奈の松本人志に対する”ありえない態度”に非難殺到...

(SKE48마츠이 쥬리나의 마츠모토 히토시에 대한 있을수 없는 태도에 비난이 쇄도)




松本人志「あいさつせなアカン」松井珠理奈に苦言(마츠모토 히토시 "인사해야 하는데"마츠이 쥬리나에 쓴 소리)


24日放送のフジテレビ系「ワイドナショー」は、16日に行われたAKB総選挙を取り上げた。悲願の1位となった松井が開票前に行われたコンサートのステージ上で倒れ、担ぎ出されるアクシデントが起きたことが紹介されると、松本は「精神的にだいぶきてたってこと?」と同情しながらも、「2カ月くらい前に仕事一緒にしたんですけど、全然あいさつなかったのはそういうこと?」とチクリと刺した。 


https://headlines.yahoo.co.jp/hl?a=20180624-00248222-nksports-ent 마츠이 쥬리나의 인성을 비난하는 댓글이 2천개넘개 달리고 있다. 이외에도 AKB48나 마츠이 쥬리나 관련된 뉴스나 글, 스레드에는 마츠이 쥬리나를 비난하는 댓글이 수백 수천개씩 달리고 있다.


프로듀스48 관련해 일본의 2ch, 5ch, AKB48 스레드 등에서는 '마츠이 쥬리나를 프로듀스48에서 하차시켜야야 한다'는 글들이 올라오고 있다.

마츠이 쥬리나의 미야와키 사쿠라에 대한 몰상식한 행동은 총선 이전에 진행된 프로듀스48에서 미와와키 사쿠라가 타이틀곡 센터를 차지한것에 대한 질투라는 비난이 이어지고 있다.


松井珠理奈さん、宮脇咲良に対して「もっとちゃんと踊って!」と怒鳴った理由が判明wwwwwwww【PRODUCE48】  -2ch-

(마츠이 쥬리나 상, 미야 와키 사쿠라 대해 "더 잘 추고!"라고 소리 쳤친 이유가 밝혀져wwwwwwww [PRODUCE48])

위 스레드에는 마츠이 쥬리나의 미야와키 사쿠라에 대한 질투와 열등감, 못생긴(노안)외모, 정신상태 등을 비난하는 글이 수백개이다.



사진=Mnet Produce48


이런 상황에서 엠넷 프로듀스48에 출연중인 일본 최정상 아이돌 마츠이 쥬리나가 그녀의 바램처럼 K-POP아이돌이 되어 세계로 진출할 수있을지 귀추가 주목 된다. (마츠이 쥬리나는 트위터를 통해 Produce48 출연을 알리면서 세계로 진출하고 싶다는 글을 올렸다.)


[관련글] - (프로듀스48)미야와키 사쿠라-검은 천사( 黒い天使) 등급평가 풀버전(full.ver) 영상 댓글반응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