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fe info

반응형

식품의약품안전처는 생리혈의 위생적 처리를 위해 사용하는 생리컵 '페미사이클'을 처음 허가한다고 밝혔다. 허가된 생리컵은 미국  캘리포니아주에 있는펨캡(Femcap)가 제조한 '페미사이클'(Femmycycle)로 현재 미국과 캐나다, 유럽 등 10여 개 국가에서 판매되고 있다. (착용 방법은 아래 ONSTYLE '바디 액츄얼리' 영상확인)


사진=식약처 제공 생리컵 '페미사이클(Femmycycle)'



수입업체에 따르면, 페미사이클 판매는 이르면 다음 달부터(2018년 1월) 판매가 시작된다.  3가지 크기의 제품이 출시되고, 가격은 4만 원대 초반으로 정해질 전망이다. 


생리컵은 인체에 삽입해 생리혈을 받아낼 수 있는 실리콘 재질의 여성용품으로 생리대를 대체할 수 있는 제품으로 국내 허가는 이번이 처음이다. 

사진=ONSTYLE '바디 액츄얼리' 캡처



식약처는 생리컵을 허가·심사하는 과정에서 세포독성 시험, 피부 자극, 제품 중 중금속 등 용출 여부, 내구성, 순도  품질 적합성, 활동성 등을 검토해 최종 허가를 결정했다고 설명했으며 이 제품의 안전성이 확보됐다고 밝혔다. 


제조사가 제출한 인체적용시험에 따르면, 생리컵 사용 후 독성쇼크증후군(TSS)이 발생한 사례는 없었다고 한다. TSS는 황색포도상구균 독소에 의해 발생하는 급성질환으로 고열, 구토, 설사, 어지러움 등을 동반하고 즉시 치료받지 않는 경우 쇼크에 빠질 수 있다.

사진=ONSTYLE '바디 액츄얼리' 캡처 



독성쇼크증후군(TSS)은 삽입형 생리대인 '탐폰'을 장시간 사용한 여성들에게서 발생한 경우가 많았던 것으로 알려져 있다. 또한 인체 위해성이 높은 휘발성유기화합물(VOCs) 10종 검출 조사와 위해 평가에서도 인체에 유해한 영향을 미치지 않는 수준으로 평가됐다고 덧붙였다.

식약처는 이 제품이 3번의 생리주기 동안 해당 제품을 사용한 후 생리혈이 새는지 아닌지, 활동성, 냄새 방지, 편안함, 편리함 등을 두루 판단하는 유효성 평가에서도 합격점을 받았다고 설명했다. 

사진=ONSTYLE '바디 액츄얼리' 캡처 



식약처는 국내 제조 생리컵 1품목과 수입산 2품목에 대해서도 허가심사를 하고 있어 내년에는 여러 종류의 생리대가 시판될 전망이다. 생리컵을 살 때는 본인의 질 입구에서 자궁경부까지의 길이를 검지손가락으로 확인한 후 신체에 맞는 크기의 제품을 선택해야 한다. 사용 전에는 깨끗한 물로 세척한 후 끓는 물에 약 5분간 소독 후 사용하되 전자레인지나 알코올로 소독해서는 안 된다고한다.


생리컵은 일반적으로 최대 12시간까지 사용할 수 있다. 사용시간은 활동량이나 생리혈 양에 따라 달라질 수 있으며 사용 후에는 물로 씻어 건조해 보관한다. 교차오염을 막기 위하여 다른 사람이 사용하던 제품을 사용해서는 안 되고 2년마다 새 제품으로 교환하는 것이 좋다고 한다.

사진=ONSTYLE '바디 액츄얼리' 캡처 



생리컵은 실리콘에 알레르기 반응이 있거나 질 내 진균, 세균 감염이 의심되는 사람, 독성쇼크증후군을 경험한 사람은 사용해서는 안 된다. 성장기 청소년, 출산 경험이 없는 여성, 자궁내피임기구(IUD)를 사용하고 있는 여성은 전문의와 상담한 후 사용하고, 독성쇼크증후군 증상이 나타나는 경우 즉시 생리컵을 제거하고 전문의와 상담해야 한다.


사진=ONSTYLE '바디 액츄얼리' 캡처 



식약처는 소비자가 생리컵을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올바른 사용방법과 주의사항에 대한 정보를 홍보해 나갈 계획이라고 한다.


네티즌 반응

BEST이런 방송 점점 늘어났으면 좋겠습니다. 정보가 별로없었는데 이렇게 후기까지 알수있고 .. 생리컵에 대해 거부감느꼈었는데 다음에 해보고싶어졌어요. 생리는 몇십년 할 일니까요~ 편한 방법 찾고싶네요 ㅠ

BEST유익한 영상이라고생각합니다많은분들이 보시면 좋겠어요.

BEST첫달에 한번써보고 넣고빼는게 너무 무서워서 난 이거못쓰겠다고 생각했는데 ...지금석달째 완전적응했습니다 펴는법과 빼는법을 마스터하니 생리컵신셰계고..심지어25년간달고살았던 생리통이 사라졌네요..너무 편하고좋긴한데..집에선 사용하는데 너무좋지만 밖에서는 화장실이좀 불편하네요..여자화장실에 변기위에 작은 세면대가 생기는 문화가생겼으면합니다~

BEST많은 정보 얻을수 있었어요. 특히 생리컵 사용을 생각중인데 감사합니다. 앞으로 더욱 기대됩니다.



BEST남자인데 여자들의 불편함이 얼마나 클 지 가늠이 되네요. 저도 알아두어야 좀 더 배려할 수 있을 것 같아서 시청했습니다. 제가 생각해도 밖에서 교체 시에는 어려움이 있을 것 같네요. 세척 등의 문제가 남지만 청결하고 집처럼 본인이 편한 장소에서는 유용할 듯 하네요.

BEST방송 좋으네요~~ 생리컵 쓰면 좋은점이 많아요. 탐폰은 질건조증 생길수있는데 (흡수율) 컵은 담아두는거라 부담이 훨씬 덜해요.다만 외출상태에서 교체?(비우고세척 재착용) 이 어렵다는것이 과제로 남지요

BEST처음하는 거니까 겁나는거 같아요 근데 이게 지금 ㅋㅋ 발암물질을 쓰느냐 이걸 쓰느냐 거의 생존 문제가 걸린거기 때문에 기를 쓰고 한번 써보렵니다 근데 뭔가 여자화장실 중 엄청 더 길어 질것 같은 이느낌 ㅋㅋ

BEST생리컵 세척방법도 알려주세요

BEST이런거 너무 좋다 엄마 대신 알려주는 느낌!!! 엄지척 !! 숨기고 감출게 아니라 공개해서 여자들도 잘 알아야함!!

BEST처음 생리 시작하는 청소년들은 생리컵을 사용해도 되나요?아니면 요즘 친환경으로 생각되는 면생리대가 안전할까요?



BEST생리대값이나 내려 이 물질공산 자본주의 사회야 경제적으로힘든 청소년들은 생리대살돈이없어서 신발깔창 양말로 한다는거 보고 깜짝놀랐다 생리컵 대중화돼면 생리대값 폭망해라

BEST좋은방송이네요!! 추후처리방법이나 세척방법도 자세하게 다루면 더좋을것같아요

BEST아겁나 아파보여

BEST근데 마지막으로 나온 여자분처럼 자궁입구가 수축되어있을 때 억지로 집어넣는거 별로 안좋지 않나요ㅠㅠ 질입구가 찢어질수도 있구요ㅠ 저도 입구가 수축되어있는 상태로 피로 가득찬 탐폰을 빼다가 입구가 찢어져서 피가 많이 난 적이 있어서ㅠㅠㅠ

BEST이거 컵 사이즈 몸에 안 맞으면 자궁압박 개 심해서 죽음..진짜 양이 오지거나 피 울컥울컥 많이 나오면 좋을텐데 아니면 그냥 생리대도 좋음..


<바디 액츄얼리 '생리컵 착용법 &꺼내는 법>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