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fe info

반응형

한샘 법무팀, 성폭행 여직원에 '사람 인생 하나 망칠 것이냐' 설득과 회유, 가해자 교육담당자, 피해 여직원에게 '이걸 칼로 확'


[관련글]

한샘 여직원 입사 사흘만에 성폭행 당해, 강간당하면서 애원 "콘X은 껴줄게" 네이트판 원문

한샘 성폭행 가해자, '서로 호감, 각별한마음' 주장 카톡 공개 네이트판 반박글


한샘 성폭행 피해 여직원이 '네이트 판'에 변호사를 통해 자신의 입장과 처음 올린글을 삭제한 배경에 대해 해명했다. 교육 담당자가 무혐의 판정을 받게 된 이유와 피해자 가족의 글 등을 남겼다. 


인테리어 가구업체 한샘의 신입 여직원에 대한 연이은 성폭행 사건이 드러나면서 회사 측의 지속적인 회유와 사건 축도 시도가 있었다는 주장이 제기됐다.



해당 사건이 알려진 뒤 이영식 한샘 사장이 공식 입장문에서 “본 사건과 관련해 은폐하거나 축소·왜곡하고자 하는 어떠한 시도도 하지 않았다"라고 밝혔으나 한샘의 인사팀과 법무팀에서 여직원을 상대로 고소 취하를 위한 지속적인 회유와 사건 축소가 있었다고 한다. 


여직원 A 씨의 변호를 맡은 법무법인 타율 김상균 변호사는 '회사 측의 지속적인 회유와 사건 축소 시도가 있었다'라고 전했다. 이어 '기존의 고소가 검찰에서 불기소 처분된 것 등에 대해 추가적인 서류 검토를 한 뒤 A 씨와 재고소에 대해 논의해 볼 예정'이라고 말했다.

경찰과 한샘 등에 따르면 2016년 12월 한샘에 입사한 20대 신입 여직원 A 씨는 지난 1월, 회식이 끝나고 교육담당자 B 씨에게 성폭행을 당했다며 고소했다. 여직원 A 씨는 이 사건이 있기에 앞서 회사 화장실에서 남자 동기로부터 몰래 촬영을 당했다고도 증언했다.



여직원 A 씨는 회사 인사팀 장인 C 씨는 사건에 대해 허위진술을 요구하면서 피해 여직원을 강간을 시도하려 했으나 미수에 그쳤다. 한샘은 일련의 사건과 관련해 지난 1월 24일 B 씨에 대해 인사위원회를 열고 징계 해고를 의결했다. 이틀 뒤 교육담당자 B 씨가 재심을 청구하자 2월 3일 열린 2차 인사위원회에선 A 씨가 B 씨에 대한 형사고소를 취하한 점 등을 고려해 해고 조치를 철회했다. 

가해자 교육담당자 B 씨는 이후 타 부서로 옮긴 상태다. 현재 지방에서 근무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김 변호사는 '문제는 이 같은 인사위 결과가 나오기까지의 과정이다'라고 지적했다. A 씨 측은 변호사를 통해 지난 3일 인터넷 사이트에 글을 올려 한샘 인사팀장의 지속적인 회유와 사건 축소 시도가 있었다고 주장했다.



A 씨의 글에 따르면 사건 이후 회사 인사팀과 법무팀은 A 씨에게 'B 씨는 널 진심으로 좋아해서 그런 것이다' '사람 인생 하나 망칠 것이냐'라고 설득했다.

'내가 진술을 번복하면 무고죄로 역고소를 당하는 게 아니냐'라는 A 씨의 말에 인사팀장은 'B 씨가 네가 회사에서 안 좋은 조치를 받을까 오히려 걱정하고 있다. 본인은 B 씨에게 그 정도의 믿음도 없냐'라고 되물었다.

인사팀장은 또 'B 씨가 진심으로 좋아하는 것 같았다'라고 A 씨에게 설명했다. 법무팀 역시 '사람을 많이 봐서 눈빛을 보면 아는데 B 씨가 정말 (A 씨를) 좋아하는 것 같다'라고 말했다.



이에 A 씨는 '정말 좋아하면 그렇게 행동할 수 없다'라고 반박했지만 인사팀장으로부터 'B 씨가 이제 30대 초반인데 평생 성폭행 범죄자 꼬리표를 달고 인생이 망가지면 어쩌냐'라는 말을 들었다고 전했다. 

당시 인사팀장이 '경찰 수사가 들어오면 회사도 귀찮아진다. 남녀 둘 다 해고시킨 적도 있다'라며 '본인을 정말 위하는 일이 무엇인지 생각해 봐라'라고 말하며 A 씨를 압박했다고 한다.  

한편 한샘 성폭행 가해자로 지목된 인물이 인터넷에 글을 올려 진실공방으로 흐르고 있으나 가해자에 대한 네티즌의 반응은 싸늘하다. 

글 작성자는 피해자와 친밀한 사이였다고 주장하며 사건 발생 전후 두 사람 간의 메신저 대화 내용을 텍스트로 입력해 글에 첨부했다. 하지만 네티즌의 반응은 카톡의 내용은 일반적으로 회사 동료 간에 있을 수 있는 대화에 불과해 서로 좋아한다거나 연인 사이의 대화로 보기 어렵다는 것이 대부분이었다. 특히 가해자 B 씨는 여자친구가 따로 있던 것으로 알려졌다.

  


피해 여직원 A 씨는 회사의 회유와 설득 압박으로 심리적 부담 느꼈으며 머리가 복잡해져 당일 (진술서를) 제출하지 않은 것으로 전해졌다. 

피해 여직원 A 씨가 고소하자 가해자 B 씨는 고소 취하를 요구하는 연락이 계속 해왔으며 가해자 B 씨 본인이 직접 찾아와 '이걸 칼로 확'이라고 말하는 등 위협을 가한 탓에 결국 고소를 포기하게 되었다고 한다. 

피해자 A 씨의 김 변호사는 '언론에는 현재 (한샘의) 사장이 회의를 소집해 피해자와 가족에 사과를 하겠다고 보도되고 있지만 아직 한샘의 연락은 없는 상태'라면서 '오히려 여론이 형성되면 법무팀과 연락을 끊는다는 지시가 내려왔다고 들었다'라고 밝혔다. 

앞서 이날 한 인터넷 사이트에는 “한샘 성폭행 논란에서 가해자로 지목된 교육담당자”라고 자칭한 사람이 “긴 시간 고민한 끝에 왜곡된 사실에 대해 해명하고자 용기 내 글을 쓴다라며 기존에 올라온 A 씨의 글에 반박하는 내용의 글을 올렸다.



작성자는 '기존에 글을 올린 사람은 우리 회사의 신입사원이었고, 한 달간 교육하며 서로 호감을 갖고 많은 카톡과 문자를 주고받았다'면서 '사건이 일어난 전날 저녁 회식이 있었고 신입사원이 취한 것으로 보여 집에 데려다주면서 숙취해소제를 사주기도 하는 관계였다"라고 밝혔다. 


 

이에 대해 A 씨는 4일 오후 5시 43분쯤 변호사를 통해 포털사이트 게시판에 글을 올려 교육 담당자가 ‘합의하에 관계를 맺었다’고 주장한 내용을 정면으로 반박했다.


네티즌들은 '피해자 성격이 애교 있고 활발한 성격인데 혼자 김칫국 마신 듯', '카톡 내용이 호감 있다는 뜻이면 모든 여자랑 자야 할 듯''직장 상사한테 카톡 보내면 좋아한다는 뜻이냐', '여자랑 카톡 주고받으면 다 호감 있는 사이냐', '취한 동료 집에 두 번 데려줬다간 결혼해야겠네', '숙취해소 사주면 같이 자야 하는 거냐'라며 가해자를 비난하고 있다. 




'네이트 판'에 올라온 한샘 성범죄 피해자의 입장 






한샘 내 성범죄 사건 피해자를 돕게 된 법무법인 태율 김상균 변호사입니다.

 

우선 피해자가 변호사를 선임하게 된 경위에 대해서 설명드리겠습니다.

 

본 변호사는 2017. 11. 1.경 포털사이트 모 카페를 통하여 피해자의 사연을 알게 되어 피해자 작성의 글에법률적 조언이 필요하면 연락하라는 취지의 댓글을 달았고피해자는 2017. 11. 3. 본 변호사에게 연락을 취하여 본 변호사는 같은 날 오후 4시부터 저녁 8시경까지 피해자와 만나 피해자가 겪은 일련의 과정을 상세히 전해 듣게 되었습니다.

 

본 변호사는 피해자의 요청으로 한샘 내 성범죄 사건에 대한 수사기관의 수사와 처분이 적법하였는지, 회사의 대응이 적절하였는지 등에 대해서 검토한 후, 피해자 측에게 적절한 법률적 조언 등을 제공할 예정입니다. 

 

또한 피해자의 신상이 노출될 위험을 방지하기 인해 피해자 측이 작성한 글 등을 제공받아 제 계정을 이용해 업로드할 예정이며, 언론사 등의 취재 요청이 있을시 피해자를 대리하여 피해자의 의사를 전달할 것입니다.

 

그럼 피해자의 글 및 피해자의 가족의 글을 전달하도록 하겠습니다(이는 피해자 측으로부터 제공받은 것으로 어떠한 수정도 없었음을 알려드립니다).



 

(피해자의 글 11.4. 토요일 오후 5:00)

 

이번 한샘 성폭력 사건의 피해자 입니다.

 

먼저 네이트 판의 원문을 삭제 했던 이유는 회사 측의 요구를 듣고 삭제 하였습니다.

 

글을 작성할 당시에는 이 정도로 큰 관심을 가지게 될 거 라고는 생각하지 못했습니다.

제가 처음 이 글을 적었던 이유는 부모님이 아시면 쓰러지실까봐 차마 가족에게 알리지 못하였고 혹시나 신상이 퍼질까 두려워서 지인에게도 알리지 못해서 누군가가 저인지 모르게 조언과 도움을 얻고자 올렸습니다하지만 지금은 일이 커지면서 가족들도 알게 되었습니다.

 

가족들과 상의를 하여보니 그 당시에 저는 그게 최선이라고 생각 했지만 결과적으로 너무나 미숙한 점이 많았고 사람을 쉽게 믿었고 정신이 반 쯤 나가있는 상황이다 보니 상황 판단이 제대로 안되고 저의 감정 컨트롤도 안 되는 상태였던 것을 이제서야 알게 되었습니다그래서 이 글을 다시 작성해 봅니다.

 

일단 제가 용기 내어 이 글을 다시 작성 할 수 있는 힘은 인터넷상 에서 많은 분들이 제 상황을 이해해 주시고 제가 잘못 된 것이 아닌 분명한 가해자의 잘못이 있다는 것을 알아주시는 것에 가장 큰 용기를 얻었습니다.

 

사건이 일어났던 그 당시엔 처음엔 아무 조치를 취하지 못했습니다.

 

그 사람의 눈빛(눈동자), 표정이 저를 혼란스럽게 했습니다아침이 돼서 아무렇지 않게 자긴 이제 나가봐야 한다며 말을 하는 모습에 벙쪄서 쳐다보고 있으니 히죽거리고 웃으면서 왜샤워실 들어가서 씻고 나와란 식으로 아무렇지 않게 저를 대했습니다.

그런 태도를 보고 혼란스러웠어요왜 웃지?? 도대체 이게 무슨 상황이지?? 싶더군요.

난 분명 하지 말라고 저항하고 빌었는데 그 사람은 그 상황 자체를 인지하지 않는 얼굴이었어요물론 하지 말라고 싸우는 도중에도 눈알이 뭐에 씌인 사람처럼 제 말을 안들어줬으니 아침이 되어서도 그런 얼굴로 히죽거린걸까요.

 

그 사람이 본사에 교육하러 가야한다며 계속 같이 나가자고 했습니다아무렇지 않게요저와 아무일 없었다는 듯이 행동하는 모습에 벙찌게 되더군요그 사람말대로 씻고 같이 나가면 이 사람은 정말 이 상황을 인지를 못하진 않을까 싸이코인가 싶었습니다.

정말 복잡했지만 머릿속에 아무 생각도 들지 않게 되더군요

그 사람이 나가고 처음 네이트 판에 글을 올린대로 방에서 나오지 못하고 있었습니다.

집으로 어떻게 왔는지 기억이 안나지만 저 사람이 카톡 내용 올린거 보면 택시타고 왔었네요아무튼 집으로 와서 심정이 너무 복잡해졌고 제가 도움을 받을 수 있는 방법이 없다고 느껴서 좌절도 했습니다앞으로 어쩌지 이게 무슨 상황이지 모르겠더라구요.

밤새 울다가 몰래카메라 사건을 잘 처리해주신 담당 경감님이 생각이 났습니다이 경감님께 연락을 드린 이유는 교육담당자가 몰래카메라 사건 때 수사에 협조해주고 저를 도와준 점 등등 그 전의 상황들을 전부 알고 계시는 분이여서 연락드렸습니다.

 

그래서 그 사람과의 있었던 일을 말하고 심리 상태에 대해 말했습니다현재 난 부모님이 알게 되어 상처 받으실까봐 두렵다그래서 신고도 못하겠고 지금 어떻게 해야 될지 모르겠다당장 월요일부터 출근해야 하는데 어찌해야할지 모르겠다는 장문의 문자 메시지를 보냈습니다결과적으로 경감님의 도움으로 인해 교육담당자를 신고 하였고 교육담당자가 끊임없는 전화를 계속 해서 전화하지 말라고도 막아주었습니다그리고 사건 다음주 월요일 회사에 연락해줬습니다그로인해 법무팀과 접촉하여 해결도 잘 되고있었고요.

신고하면서 가장 우려했던 회사에 소문이 돌지 않을까 하는 점도 법무팀에서 두 사람의 실명을 그 어떤 문서에도 표기하지 않고 A,B 이렇게 표기 하였기에 걱정하지 말라고 했습니다.

 

지금까지의 진술대로이대로만 진행이 되었다면가해자는 처벌 받았을 것입니다.

 

제가 말씀드리고 싶은 문제는 이후의 일입니다.

 

현재의 결과는 저 혼자서 짊어지고 미숙하게 대처하다 보니 가해자가 무혐의를 받는 결과가 나오게 되었습니다.

 

현재 댓글이나 인터넷을 보았을 때 사건의 결과를 가지고 제가 받은 피해가 오해로 비춰지는 부분들에 대해서 좀 더 바로 잡고 싶은 마음이 있습니다.

 

제가 처음 올렸던 네이트판의 글이 사실이라면 이런 일이 있었음에도 왜 무혐의가 나왔는지에 대해 의문을 갖는 분들도 있는 것 같아서 당시의 상황을 전부 설명 드리겠습니다.

본격적인 설명 하겠습니다.

 

글의 이해를 돕기 위해 참고 부탁드립니다.

-그 당시 짧은 기간 동안 여러 사건을 겪던 상황에서 제가 믿고 도움을 얻으려 했던 사람들을 순서대로 나열하자면

가장 먼저 발생했던 몰래 카메라 사건을 담당 해 주셨던 경감님 -> 교육담당자의 사건으로 다시 연락드린 경감님 -> 사내 법무팀 -> 사내에서 만났던 인사팀장 (사건이 일어나지 않았던 입사 초기에는 믿었으나 사건이 진행됨에 따라 법무팀이 담당하던 사건이 인사팀으로 넘어가게 됨) -> 해바가리 센터로 가서 성폭력 사건을 조사했던 여경 -> 성폭력 사건 국선변호사 , -> 성폭력 담당 형사 (담당자가 2번 바뀜그로인해 사건조사의 진행이 느려진 것으로 느껴짐), 등 이 있습니다.

 

 

제가 겪은 사건은 크게

 

1. 동기의 몰카 사건

2. 교육 담당자 성폭력 사건

3. 인사팀장 성희롱 및 강간미수

4. 회사 측의 대응 문제

 

입니다.

 

 

먼저 간단히 말씀 드리자면

 

1. 동기에게서 일어난 몰카 사건 에 대해서는 그 당시에 가족에게 말을 하였고 시간이 흘러서 가해자 측의 아버지를 만나 이야기를 듣고 가해자 본인을 만나진 못하였으나 깊이 반성하고 있다고 들었으며 가해자 아버지께서 너무나 진심을 다해서 사죄를 하셔서 합의를 하고 넘어간 사건입니다.

 

 

2. 교육담당자 성폭력 사건은 가족에게 말 못하고 있다가 이번에 가족들이 알게 되었습니다.

 

 

3. 인사팀장의 진술서 요구 및 성희롱강간미수 사건은 당시에 가족에게 말을 하였으나 혹시나 2번사건과 연결되어 있는 것이 가족에게 드러날까봐 불안하여 실제 보다 많이 가볍게 말을 해서 가족들이 크게 신경 쓰시지 않게 하고 넘어갔었습니다.

 

 

4. 회사 측의 대응 문제는 우선 교육담당자 사건이 발생하며 인사팀장이 자필로 가이드라인을 잡아준 서류는 제가 가지고 있습니다당시 인사팀장과의 문자 캡쳐본이나 통화녹음파일은 사건 초기 회사에 신고했을 때 제출을 하였습니다.

 

여론이 확산되어 법무팀과 다시 대화를 나눌 때 제가 개인적으로 느낀 감정은 여론이 확산 되기 전에는 제 입장에서 저를 도와주었는데 여론이 확산 되고 난 후 태도가 바뀐 것을 느꼈고 그 후에 법무팀과의 통화에서 회사에서 법무팀과 제가 개인적인 접촉을 하지 말라는 지시가 내려왔다는 전화를 받았습니다녹음파일 보유 중 입니다.

 

 

우선 10월 30일 오전 11시 30분에 회사에서 내선번호로 전화가 왔습니다사내 홍보팀에서 네이트판을 확인했다며 혹시 한샘에 대한 이야기가 아니냐며 법무팀에게 알아봐 달라 하였다고 합니다제가 쓴 글이 맞았고 내용을 지워달라고 요청하여 지웠습니다.

 

전화 받은 당일 법무팀 이사와 변호사가 만나자하여 약속을 잡았습니다당시 약속을 잡았다가 판 댓글들과 사람들이 많은 걱정을 해주더군요그래서 너무 많은 관심이 쏟아져 혹시나 글을 올려서 압력을 가하지 않을까 싶은 생각이 들었습니다다시 전화하여 부담이 되어 오늘은 만나지 못할 것 같다고 말했고 약속을 다음날로 미뤘습니다.

 

다음날 10월 31일에 사당역 근처 카페에서 만나 그동안 잘지냈냐는 안부인사를 받고 네이트판에 대한 이야기를 나눴습니다.

힘들면 법무팀에게 말을 하지 왜 글을 썼냐고 안타깝게 말씀하시더군요.

 

결과적으로 네이트 판 글로 인해 연락이 되었지만 복직하기 전에 제 상태가 어떠한지 체크하기 위해 연락을 할 예정이었다고 하더군요.

원글이 이제 지워졌고 11월 1일에 복직하기 때문에 열심히 해보잔 이야기를 하고 헤어졌습니다.

 

11월 1일 복직을 하였고제 동기에게 블라인드란 어플을 봤냐며 연락이 왔습니다.

네이트판 내용에 대한 언급이 있더군요이때까지만 해도 블라인드에서만 떠들썩했던 걸로 알고 있습니다.

 

11월 2일 법무팀에서 상황이 심각해졌다며 제가 진술한 부분에 대하여 공식적으로 공지할 일이 생길 것 같으니 빨리 와달라고 했습니다.

이때 갈등이 되더군요제가 경험한 사실만을 적은 글이고 거짓 하나 없었습니다.

근데 그것이 문제가 된다고 하는데 도대체 뭐가 문제가 된다고 말하는건지 답답했습니다.

 

글 지워달래서 하루도 안되서 지워줬고 그간 회사에서 요구한대로 진술하여 원하는대로 다 해줬는데 그 글로인해 사태가 심각해졌다며 공식적인 글을 작성해야겠다며 급하게 절 불러내더군요뭔가 저 혼자 가면 어리숙하게 또 당할 것 같은 느낌이 들었어요그래서 만남을 가지면 기가 죽고 위축이 될까 걱정이되어 유선상으로 얘기하면 안되냐 물었고 어떤 문제인지 물었지만 유선상으론 안내하기 어렵다고 하더군요몇 번 되물으니 처음엔 대기업인테리어 등 특정 단어를 노출하여 문제가 된다고 했습니다또 혹시나 다른 회사로 유추되서 다른 회사가 타격을 입을 수도 있다고 하더군요.

 

오전까지 와줄 수 있냐는 갑작스런 물음에 스케쥴을 취소할 수 없어 저녁 6시에 방배동 카페골목에 있는 탐앤탐스에서 만났습니다.

 

도착하니 회사 임원들끼리 작성한 종이를 가져오더군요.

 

빨리 공식적으로 발표를 해야 할 것 같다며 읽어보고 문제 되는 점이 있다면 말을 해달라고 하더군요.

 

읽어봤는데 잘못 된 내용과 수정해야 할 부분이 있었으며아차 싶으면 제가 이상하게 몰리게 될 만한 부분이 있어 수정 요구 하였습니다.

 

그치만 계속 무시되더군요제가 공식적인 안내문에 수정 요구한 부분은 이런 내용입니다.

 

자료는 필요하다면 첨부하겠습니다우선 글로 작성합니다.

 

가지고 온 자료 내용 중 () 2017.1.24. 남직원(교육담당자)이 해고 조치되었다는 내용이 있습니다당시 법무팀과의 해결 과정에서 남직원은 명백한 성폭행이라며 해고 조치 되었습니다.

그리고 그 다음 문단에 () 2017.1.26. 남직원이 성폭행이 아니라 합의하에 성관계를 했다고 재심을 청구하였다고 작성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2017.2.3.일 2차 인사위원회에서 재심 청구에 따라 여직원이 수기로 작성한 진술서에 합의하에 성관계 했다 라고 적혀있고 남직원의 주장과 일치하기에 또 여직원이 남직원에 대한 형사고소 역시 취하하였기 때문에기타 남직원이 합의하에 성관계했다는 카톡 증거가 제출되었으니 남직원은 해고조치가 철회되고 정직3개월여직원에게는 허위보고에 대해 각 각 징계를 내렸다 의 내용들이 적혀있더군요.



제가 꼭 말하고 싶은 부분이 있습니다.

회사 조치내역의

() 2017.1.24.일의 정황

() 2017.1.26.일의 정황은 글에 나와 있지만

()와 (사이의 2017.1.25.일의 정황은 싹 빠져있더군요.

 

이 날의 내용이 빠져있는 상태의 글을 읽어보면 단지 제가 진술서를 번복시킨 사람이 되더군요정말 꽃뱀으로 몰릴 것 같다는 불안감이 생겼습니다.

 

이 날 벌어진 일이 교육담당자가 죄가 무혐의 판정까지 받게 된 이유인데 말입니다.

 

()와 (사이의 2017.1.25.일의 정황을 말씀드리겠습니다.

 

(상세내용)

-2017.1.25.(오후 5:41 인사팀장에게 인사팀 절차 관련 연락바랍니다’ 라는 문자를 받음.

 

-통화해보니 이런 사건은 인사팀장이 담당하는 부분이고 자신이 현재 중국 출장에 와있으니 1월 26일 만나서 얘기하자함.

 

-인사팀장이 법무팀 변호사와 작성한 진술서 가져옴.

 

-나를 피해자라 지칭하고 교육담당을 가해자로 지칭하는 건 노동법상 안되는 부분이라고 함.

 

-그 외 법무팀과 작성한 진술서 상세내용에 하나하나 표시해가며 문제를 제기함.

 

-범무팀과 작성한 진술서 파기시킴.

 

-문장을 만들어주며 새로운 진술서 작성을 요구 (당시 인사팀장의 자필로 가이드라인을 잡아줬던 서류는 보관중입니다.)

 

-본사에 다시 들어갔다 오겠으니 써놓으라고 함. (당시 본사 근처 카페였음)

 

-진짜 진술서와 가짜 진술서 두장을 쓰고 읽어보시라 한 후 제출 못하겠다고 말함.

 

-제출을 하지 않으니 인사팀장이 교육담당자(가해자)는 피해자를 정말 진심으로 좋아하고 있다고 함.

 

-당시 법무팀에서도 사람을 많이 봐서 눈빛을 보면 아는데 가해자는 00(피해자)를 정말 좋아하는거 같다고 말함.

 

-당시 가해자가 정말 사과하고 싶다며 연락을 취함그리고 교육담당자는 자신이 정말 잘못했으니 피해자(본인)에게 절대 피해가 가지 않게 해달라고 부탁했다고 함.

 

-이런말들을 전하며 이정도로 가해자(교육담당)는 피해자(본인)을 생각하는 사람이라고 함.

 

-그치만 본인 생각에 정말 좋아하면 그렇게 행동할 수 없다고 말함.

 

-그리고 가해자가 이제 30대 초반인데 감방 들어가면 평생 앞으로 직업도 못구하고 어느 회사를 가든 성폭행 범죄자라는 상세내역이 붙기 때문에 취업도 불가하고 정상적인 삶을 살 수 없다며 사람 인생 하나 망가지는 거라고 함.

 

-내가 진술번복을 하면 오히려 말씀하신 것처럼 무고죄로 역고소 당하는거 아니냐 물음.

 

-이 물음에 교육담당자(가해자)는 00(피해자)가 회사에서 안좋은 조치 받을까봐 자신에게 사정하며 부탁하는데 그 정도의 믿음도 정말 없냐고 물음.

 

-가해자에게 그런 믿음 없다고 답함.

 

-이런 말을 계속 들으니 혼란스러워짐.

 

-그리고 피해자는 가족들도 모르지 않냐며 만약 피해자(본인)가 이대로 진술서를 내면 법적 싸움이 될텐데 그럼 가족들이 알 수 밖에 없다그리고 교육담당자는 집안에 돈이 많아 몇천만원 들여 이미 변호사를 선임했다무고죄로 역고소 당할 수 있다고 함.

 

-자신이 인사일을 오래해서 이런 사건을 많이 봐왔는데 무고죄로 역고소 당하는 경우도 많이 봤다고 함.

 

-그리고 경찰이 수사 들어오면 회사쪽에서도 귀찮아지니 그냥 해고시켜도 문제 될 일 없다고 함.

 

실제로 이런 일로 남 녀 둘다 해고 시킨 얘기를 함.

 

-그리고 피해자(본인)를 위한 일이 정말 무엇인지 생각해 보라고 함.

재판을 열면 본인 가족들이 알게 될테고 교육담당이 갑자기 사라지면 결국 피해자에 대한 소문이 분명 날 것이다그리고 재판은 기본2년 길게는 6년 까지도 진행되는 경우를 봤다.

그 과정은 정말 힘들 것이다걱정이 돼서 이런 일을 많이 봐온 경험자로서 조언해주는 거다 라며 걱정도 많이 해줌.

 

-경찰은 자기들 실적 올리기 급하지 진짜 피해자의 입장은 생각해주지도 않는다.

무엇이 진짜 본인을 위한 일인지 잘 생각해봐라등의 이야기를 함.

 

-머릿속이 복잡해져 당일 제출하지 않았음.

 

 

당시 위 내용들을 인사팀장이 직접 자필로 작성하여 말로 설명하면서 얘기해서 증거 자료 보관중.

 

 

-그 후 교통사고가 나서 진술서 제출이 안되어 인사위원회가 늦어지자 진술서를 제출해 달라는 전화가 옴.

 

-인사팀장에게 정말 이 방법이 최선이냐며 물어보았고 정말 저를 위한 일인지 아직도 헷갈린다고 하소연 하였음.

 

-그리하여 진술서를 제출 할 때 가짜 진술서와 하소연을 적은 글도 함께 동봉해서 보냄.

 

이러한 일들이 있었습니다.

 

-그리고 이후 가해자가 고소취하해달라고 계속 찾아옴문자로 연락옴.

 

-당시 사람들이 전부 가해자가 너 좋아해서 그런거다 등등의 말들로 머릿속이 복잡한 상태였음.

 

-고소 취하는 해주지 않고 당시 사건 담당 형사가 전화가 와서 사건을 맞게 되었다며 방문을 요청함.

 

-방문을 하고 고소취하에 대한 이야기를 나눔.

 

당시 형사가 이 가해자는 지금 3년을 때릴지 5년을 때릴지 고민해야 되는 판국이라고 함.

 

-정말 좋아해서 그랬다는게 말이 되냐고 함그래서 형사님께 회사에서 재판을 혼자 진행함에 있어서의 어려움과 무고죄로 고소할 수 있다는 말을 듣고 왔다이런 부분이 잘못 될까봐 걱정된다고 상담을 함그리고 지금까지 나눈 카톡 내용들을 보여줬음.

 

-어떻게 대처해야 할지 몰라서 카톡들을 이렇게 다 받아주고 있다고 말함.

 

-형사가 카톡을 전부 읽어봄.

 

-문제가 되진 않을 거란 말을 함그리고 해바라기 센터에서 여경이 조사한 진술서를 읽었냐고 물어보니 도저히 알아볼수 없게 조사해놔서 다시 재조사를 하던지 연락을 주겠다고 함읽어보니 정말 알아볼수 없게 작성되어 있었음.

 

-형사와 얘기해보니 그 당시 고소취하를 하려던 마음을 미뤄두고 다시 고민을 하고 있었음.

 

이 과정에서 가해자측 변호사와 가해자가 연락을 자주 시도함.

 

-가해자는 회사 앞에 찾아옴퇴근은 했지만 본사 건물 밖에 나가면 마주칠 것 같고 마주치고 싶지 않아서 1층 화장실에서 약 2시간 가량 연락을 회피함.

 

-고소 취하해달라는 연락을 계속 함.

 

-한번은 주말에 집 앞에 찾아와서 만나달라길래 부모님이 마침 나가셔야 되는데 마주치게 될까봐 나갔음.나가자마자 확 다가오더니 “ 이걸 칼로 확 ” 이란 말과 액션을 하며 다가옴.

 

이런 일들이 있던 상태에서 126일 ~128일 경 사건 담당 형사분이 본인이 다른 곳으로 가게 되어 후임에게 인수인계 잘 해놓을 테니 걱정말라고 하더군요.

 

-뭔가 김이 확 빠지고 자신이 없어졌습니다.

 

-당시 여경이 조사해 놓은 제 진술서는 알아보기 힘든 상태여서 당시 담당형사분도 제대로 안읽으셨고 또 후임자에게 인수인계 하게된다면 모든 진술을 처음부터 해야하는데 다시 할 생각하니 막막하더군요.

 

근데 후임자 형사에게 연락이 오지않았습니다.

 

이 사건을 책임져주고 제대로 담당해 줄 사람이 없다고 느껴졌습니다.

 

이런 과정에서 고소취하해달라고 계속 찾아오고 위협을 느끼고 가해자가 본인 집을 알고 있어서 염산테러 당하지 않을까 집 주차장에 도착하면 긴장하고 불안했습니다.

 

이러다 보니 포기하게 되었습니다.

 

고소취하를 해주니 형사에게 담당 형사라며 연락이 오더군요.

 

왜 이제야 연락을 줬냐고 물으니 가해자쪽 변호사가 고소 취하해줄 것 같으니 기다려 달라고 했답니다그래서 수사도 해놓은게 없다고 했습니다.

 

결론적으로 이런 사건들이 있었는데 회사는 이미 2월 3일 제가 형사고소취하했다고 공지해놨더군요.

 

당시 형사고소 취하한 상태가 아니었습니다.

 

 

그래서 공지문에 이러한 내용들이 있었으니 ()와 (사이에 인사팀장과의 일들이 있었으니 적어달라고 요청하였습니다.

 

그랬더니 이미 그 내용은 뒤에 나와있으니 읽어보라고 하더군요.

 

읽어보니 인사팀장이 진술 번복을 요구한 사실이 있다고 판단 되었으나진술해 놓은 것들 중 어느 진술이 참된 진술인지 파악하기 어렵다는 내용이 써있었습니다.

 

그래서 팩트만 적어야 한다면 ()와 (사이에 요청한 부분을 적어달라 사실이 맞지 않느냐 했지만 제가 그렇게 수정요청을 해도 회사에서 들어줄지 확답을 못준다고 하더군요.

 

 

이 글이 공지되면 제가 또 피해를 볼 것 같았습니다.

그래서 녹음기를 키고 말하겠다고 하였고 이 공지문은 회사의 입장만을 생각한 공지문이니 이 글로 공지하지 말라하였습니다.

 

그리고 회사가 발표하겠다던 공지문을 다시 읽어보는데 가해자가 증거자료와 재심 청구서를 냈다고 하더군요날짜를 보니 1월 26일 이었습니다.

 

분명 저에게는 인사팀장이 교육담당자(가해자)가 저에게 정말 진심으로 사과하고 싶다며 계속 만남을 요청했고 자신의 잘못을 전부 인정했다고 했습니다그리고 계속 사과를 하고 싶다며 만남을 요청했고 만나서도 제가 피해자이지만 마음이 쓰일정도로 사과를 하는 모습에 마음이 약해졌었습니다그런데 뒤에서는 재심청구서를 올리고 가해자가 네이트 판에 올린 카톡 내용들을 첨부해서 올렸더군요.. 저는 정말 모르는 내용이었습니다.

고소 취하해주고 백번 양보해서 믿어줬더니 뒤로는 저런 짓들을 하고 있었습니다.

 

 

아무튼 지금 이 글로 공지 하지 말라고 부탁하고 변호사님과 얘기해서 다음날 낮 12시까지 수정할 부분 의견 내어 인트라로 보내기로 했습니다.

 

수정 도중 전화가 와서 앞으로 법무팀과의 접촉은 적절하지 않은 것 같으니 공식적인 채널 외엔 연락하지 말라는 전화를 받았습니다.

 

그래서 꼭 필요하다고 생각한

2017.1.25. 법무팀과의 사건 진행 철회 인사팀 권한으로 넘어감

2017.1.26. 오전 법무팀과 진행한 진술서 파기 인사팀과 재진행

 

을 추가 요청하였습니다.

그리고

2017.2.3. 여직원이 남직원에 대한 형사 고소취하

 

라고 적힌 부분도 당시 형사고소 취하한 부분이 아니었으니 삭제 요청하였습니다.

 

그치만 전혀 고쳐지지 않고 공지가 되었더군요.

과정들은 전부 묻히고요.

 

정리하자면 회사 측에서 발표 전에 (현재 사내 인트라에 나온 마음의 소리 조치 공지)

수정할 부분에 대하여 의견을 보내 달라고 하여 꼭 추가해야할 부분과 잘못 표기 된 부분에 있어 수정 요청을 하였고 혹시나 하는 마음에 담당자 1명이 아닌 6명에게 메일을 동시에 보냈습니다.

수신확인 체크까지 하였습니다모든 담당자가 그것을 읽은 것으로 확인되었으나 공지는 반영을 하지 않았습니다. 12시까지 보내라고 하여 11시에 보냈으나 이미 12시 전에 공지가 발표 되었습니다.

 

 

 

사건에 대한 사실관계에 대하여 정리를 하고저의 입장을 적어보려고 합니다.

 

 

현재 제가 자문을 얻으며 드는 생각은 그 때 사건 당시에 제가 너무 순진했다는 것이 느껴집니다.

 

혹시나 피해가 될까봐 직책을 언급하지 않겠습니다만 회사 안에서도 분명 저에게 도움을 주고 계시는 선배님들과 어른다운 어른도 분명히 계십니다그리고 이 글을 작성하는 현재

제가 쓴 글을 보고 연락을 주신 변호사님돈도 안 받고 도와주시겠다고 하여 자문을 얻고 있습니다.

제가 조금 더 두려움을 떨치고 가족과 전문가분들의 도움을 받았더라면 조금 더 나은 결과가 생기지 않았을지 후회가 됩니다.

 

이제라도 사실관계를 정확히 파악하여 이 사건이 제대로 해결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누구를 믿어야 할지 아직도 감이 안 옵니다회사를 믿기도 어려운 상황이고 경찰도 부족한 부분이 있었으며 검찰에선 이미 무혐의가 내려졌습니다상대측은 고위층의 자제라는 소문도 있습니다물론 이런 결과를 만들어 낸 데에는 저의 짧았던 생각 또한 책임이 있습니다.

하지만 이제는 정확하게 죄를 지은사람은 죄를 받고 잘못된 것은 고쳐야 된다고 생각합니다.

처음 의견을 드렸던 곳이 네이트 판이기에 이곳에 또는 변호사님을 통해서 제 의견을 드리려 합니다.

 

댓글들과 많은 의견들이 제가 이 일을 버티는 것에 힘이 많이 되었고 지켜봐주시는 관심이 더 필요합니다.그게 아니면 현재 이 상황을 해결 할 방법이 없습니다.

 

 

알려질까 두려워 도움을 요청할 수도 없고 실제로 나서서 도와주는 사람도 없는 것이 성폭력 피해자의 실태입니다.




 

(피해자 가족의 글 11.4. 토요일 오후 5:00)

 

 

저는 이번 한샘 성폭력 사건 피해자의 가족입니다.

 

현재 시각 11월 4일 13시 30분경 이 글을 작성합니다.

이 글은 피해자 본인이 쓴 원문을 토대로 직접 이야기를 들어 본 후 작성 중입니다.

 

 

 

정말 자세히 읽기가 너무나 치가 떨리고 분노가 일어나는 본인이 쓴 원문 글에 성폭력 당시의 상황이 너무나 상세히 묘사 되어있습니다.

 

 

현재 언론 기사와 여론이 퍼져가며 피해자의 입장에서 의견을 내어 주시는 대다수의 분들께 먼저 정말로 엎드려 절하고 감사드리고 싶은 심정이며 어제 처음 이 사실을 알게 된,

 

그것도 기사를 통해 이 사건을 알게 된 후로 지금 이 시간 까지 잠 한숨 못자며 대응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시간이 흘러가며 일부 다른 속셈이 있는 것이 아니냐는 오해의 시선과 현재 네이트 판에 가해자 본인이 합의하에 관계를 했다고 올린 글을 읽어본 뒤에 드는 생각은

 

일단 가해자가 주장하는 성관계에 대한 합의 의사는 카톡 에서 찾아 볼 수 없으며 범죄를 저지른 당시에는 진심을 다해 미안하다고 사죄를 했다고 하며 가족들은 몰랐으나 집 앞에 찾아온 적도 있었다고 합니다부모님이 나가시려는 중이라 혹시나 마주치게 될까봐 먼저 나가자 갑자기 이걸 칼로 확” 이라고 하며 다가왔고 피해자는 공포심을 느끼고 소리를 쳤는데 가해자는 웃으면서 장난이라고 했다고 합니다이런 것을 들었을 때 가해자의 심리가 어떤 상태이며 피해자의 심리가 어떻게 다른 것 인지 판단이 됩니다.

 

 

이러한 과정들 속에서 이미 회사에서 자리를 잡고 있는 상급자이고 법률자문까지 받아 가며 본인 변호를 하는 그런 사람을 상대로정신이 붕괴되는 심리상태를 가지고 어느 누구에게 알리지 못하며 또 알려질까 두려워하는 상태에서

 

 

가해자와 회사 측에 피해자 홀로 대응을 하던 중 인사팀장 이라는 사람은 거기서 회유를 하며 가이드라인을 제시하고 있고 일부 경찰의 조금은 아쉬운 늦은 대응들사측 에서는 피해자의 입장에서 강경하게 처리 하기 보다 이해관계를 중시한 듯한 그런 대응들,

 

이런 어려운 상황에서 그래도 다행이라고 생각하는 것은 마음이 무너지지 않고 극단적인 선택을 하지 않았다는 것에 정말로 다행이고 고맙게 생각합니다.

 

현재 피해자는 시간이 지나서 생각해보니 자신의 대처와 대응이 너무 미숙 했고 사람을 쉽게 믿었다고 느끼고 있고 가족들과 함께 힘을 내서 적극적인 대응을 하려고 준비 중입니다.

 

 

먼저 사건의 진행 과정 중 고소취하를 하게 된 이유에 대해서 물어보니

 

 

그 당시 현실을 부정하고 싶은 심리상태그리고 알려지지 않았으면 하는 마음에서 더 자연스럽게 행동하려는 심리그리고 어디하나 손 내밀 곳이 없는 불안함을 가진 심리 상태였으며,

 

 

이런 심리가 깔려 있는 상태에서 가해자가 진심어린 사과를 한 것은 본인도 느꼈다고 이야기를 들었습니다.

 

 

다만 그냥 사과를 한 것이 아니라 널 좋아해서 그랬다는 식의 말을 하였다고 하며 피해자 입장에서는 도대체 이게 무슨 말인지 어리둥절한 상황이었고,

 

인사팀장이 말하길 자기가 가해자인 교육담당자를 만나고 왔는데 눈빛을 보니 정말로 널 좋아하는 눈빛이더라 라는 발언을 했다고 하며 인사팀장을 비롯한 다른 사람들이 이 상황에서 가해자가 고소가 되어 처벌을 받게 되면 인생이 막힌다다시는 어디에 취업을 못하게 된다그러니 한번 봐 주는게 어떻겠냐,

그리고 가해자 측 집이 잘 살고 몇 년을 끌고 갈지 모른다 등의 말을 하였다고 합니다.

 

 

 

가해자는 사과를 하였으나 좋아해서 그런 것이다 라고 하며 자기 방어적인 말도 안 되는 소리를 하는 중에 피해자는 순진해서 이것의 속뜻이 무엇인지도 모르고 있었고

 

주위 에서 풍기는 뉘앙스는 한번 봐줄만한 일이라고 하며 인사팀장은 회유를 하고 가이드라인을 잡는 이 상황에서 피해자는 자기가 할수 있는 것이 없다고 환멸을 느껴 아무런 댓가 없이 고소를 취하 했다고 합니다.

 

가해자 측의 변호사가 합의금을 주겠다고 요청했지만 그런 것도 필요 없다고 거절 했다고 합니다.

 

저도 고소취하를 했다는 것에 대하여 처벌의 기회가 없어진 아쉬움이 있었습니다만,

사건을 도와주시는 여 경감님의 통화를 들으니 그것은 피해자의 잘못이 아니라고 합니다.

어리숙한 대응이었다고 말하는 것은 절대로 잘못된 것 이라고 합니다.

저런 결정을 내리는 것이 일반적인 성폭행 피해자의 심정이라는 말입니다.

 

 

결국 검경에서 나온 결과는 카톡 내용만을 가지고 수사를 하여 무혐의 처분이 되었고 그 카톡 내용 또한 현재 저희 입장에서는 카톡방이 지워진 상태라 확인이 불가 합니다만

 

 

가해자가 네이트 판에 합의 된 성관계 랍시고 올린 글에 있는 카톡 내용 부분을 캡쳐 해두고 같이 읽어 보았을 때, (당시의 성폭력 전 후 상황은 피해자의 원문에 묘사가 정확하여 따로 적진 않겠습니다.)

 

 

성폭력 후에 가해자가 먼저 모텔을 나간 뒤 카톡을 주고 받은 내용을 가지고가해자는 정상적인 관계였고 서로 호감이 있었다고 주장하고 있으나 그 하나하나 단어와 문장을 주고 받을 때의 심정이 무엇 이었는지 지금 피해자는 정확하게 묘사하고 있습니다.

 

 

여기서 아무렇지 않아 보이려는 방어심리와 현실 부정 같은 심리가 발동하고 있다고 합니다그리고 그것이 성폭력 피해자의 정상적인 심리라고 합니다알려지고 싶지 않고 알려질까 두려운 심리라고 합니다.

 

 

현재 이 글을 쓰고 있는 이 시각에도 가해자는 본인 신상이 노출 된 것에 대하여 처벌을 하겠다고 기사를 내보내고 있고 오히려 네이트 판에 이미 무혐의 난 것에 대하여 더 이상 떠들지 말라는 식의 사람 같지 않은 행동을 하고 있습니다.

 

 

일부 기사와 댓글을 보면 혹시나 꽃뱀이 아니냐 하는 그런 식의 의견이 나오고 있는데 이런 주장은 정말 이 현실을 더욱 미치게 합니다만약 피해자가 그런 식으로 뭔가를 노리고 달려들었다면 아무런 댓가 없이 고소취하를 해주었을까요.

 

 

법률 자문을 구해보니 일반적으로 이런 사건을 가해자 측에서 맡게 되면 합의금을 잔뜩 들고 가서 합의 하고 끝내는 것이 일반적이라고 합니다.

 

실제로 가해자측 변호인이 합의금을 주겠다고 제시를 하였으나 금액도 적기 전에 필요 없다고 거절 하였다고 합니다.

 

아무 댓가 없이 고소취하를 해주고 본인이 혼자 안고 가려고 했던 정도로 세상을 몰랐고 순진한 마음을 가지고 있던 것 입니다.

 

 

현재 기사가 나오고 있는 일명 꽃뱀이 아니냐 하는 억측은 다른 사건에서 그런 경우가 있었기에 그런 의견이 나올 수 있고 또는 변호를 하고자 전략적인 대응일 수도 있겠으나,

 

 

변하지 않는 정확한 사실은 저희 가족인 피해자는 강제로 성폭력을 당했으며그때부터 여지껏 혼자서 그것을 이겨 내오다가 막상 복직을 하려하니 이미 퍼져버린 소문들과 반대로 가해자가 문제가 아닌 본인이 꽃뱀이라는 소문가해자의 피해자 코스프레 하는 소문을 듣게 되었고 복직 전에 이러한 일들을 알고 참담한 심정에 원문을 올린 것으로 판단 됩니다.

 

그리고 이 글을 빌어 사측에 전하면 현재 사장께서 회의를 소집하여 피해자와 가족에 사과를 하겠다 라고 기사가 나오고 있으나아직은 사측과 연락은 없는 상태이며 오히려 여론이 형성되면서 법무팀 과의 연락이 끊어진다는 지시가 내려 왔다고 들었습니다.

다만 피해자가 느끼기로는 법무팀은 여태까지 그래왔듯 양심적으로 피해자를 도와주려하는 마음을 느꼈지만 회사에 소속되어 있다보니 총대를 메지 못하는듯한 인상을 받았다고 이야기 하고 있습니다.

 

 

저희 입장에서 생각 할 때 사측에서 이 사건을 피해자 입장에 서서 강경하게 대응하지 않았고,

또한 회사 측에서 사내 공지 (마음의소리를 올리기 전 피해자에게 공지내용을 확인 할 때 오해가 생길 만한 중대한 부분을 수정하고 넣어달라고 요청 하였으나 묵인 되었고,

공지가 나올 당시엔 형사고소 취하도 하지 않은 상태로 알고 있는데 이미 공지에는 취하가 돼서 교육담당자는 징계해고를 철회한다고 공지가 올라왔다고 합니다.

 

피해자가 수정을 요구하는 과정에서 적용이 안 될 수도 있다는 이야기를 듣고 그 이유가 뭐냐고 물어보니 당시 담당인 법무팀이 말하길 자기들만의 권한이 아니고 회사의 각 담당자들이 모여서 공지를 하기 때문에 반영이 어려울 수 있다고 들었다고 합니다.

 

 

그리고 성추행 강간미수 가해자 인사팀장은 회사의 해고조치가 아닌 자진퇴사로 알고 있다고 하며 그 후의 처리 과정에서 실제로 해고처리인지 자진퇴사인지는 알 수가 없으나 인사팀장이 계속 자진 퇴사를 한다는 의견이 있는 것을 피해자가 알고 있었다고 합니다.

 

 

추 후에 사태가 커지고 언론에는 회사에서 적절한 대응을 했다고 하고 있으나 실질적으로 이야기를 들어보니 회사에서 해고를 한 것은 같은 입사동기였던 몰래카메라 가해자 한명 뿐이었으며 인사팀장은 해고인지 자진퇴사인지 모르는 상황이지만 가장 중요한 사안인 성폭력범이 아직도 재직 중 이라는 것이 이해를 할 수 없는 상황입니다.

 

다만 사측에 대한 언급이 조심스러운 것은 당연히 회사는 이익을 위한 집단이기에 문제가 생겼을 시 사내에서 처리하려는 움직임이 있다는 것은 알고 있습니다만,

 

 

지금 이 대응이 정상적인 사람 이라면 이해 할 수 있는 대응인지요?

 

 

감히 말씀 드리면 여지껏 진행 해왔던 중간 책임자 들은 이미 사태를 악화시켰습니다.

뭔가 입장을 표현 하시려면 직접적인 권한이 있는 대표자 (명예회장회장께서 직접 피해자의 입장을 헤아려 주십시오.



정확하게 처벌 받을 사람은 처벌받고 책임질 자는 책임지게 되었으면 합니다.

 

이제라도 강경한 대응을 준비하려 합니다만 가장 우선적이어야 할 신변보호에 대한 우려와 이미 한번 고소취하를 해주었고 무혐의로 결론이 난 현재의 상황은 많은 어려움이 있습니다.

그래도 이제까지 혼자 잘 이겨와 주었고 이제는 가족이 함께 그리고 전문가 분들과 관심을 가져주시고 도움주시는 분들과 함께 비정상 적인 것을 정상으로 만들어보려 합니다.

 

 

현 상황에서 재고소를 하는데 있어서 가장 큰 힘이 되는 것은 이 글을 읽으시고 분노하시고 공감 해주시고 피해자 편 에서서 의견을 말씀 해주시는 분들의 여론의 힘이 정말로 필요 합니다.

 

 

루머인지는 모르겠으나 고위직의 자제라는 소문이 있는 가해자 측과 큰 기업이 관여 된 이 사건에서평범한 피해자 가정에서 큰 목소리를 낼 수 있으려면 지금 같이 지켜봐주시는 관심과 시선이 있어야만 가능합니다.

 

 

일부 있었던 사실과 반대되는 기사가 나오고 있으나 그들의 이해관계에 얽힌 것까지 막을 여력이 없습니다.

 

다만 이 사건의 정확한 팩트가 무엇인지 피해자의 원문을 읽어주시고 손을 떨며 쓰고 있는 가족의 입장을 읽어주시고 도와주십시오.

 

성폭력범으로 아직도 회사에 재직 중인 교육담당자에 대하여 최선의 대응을 하려 하며 이제 막 대학을 졸업 한 사회초년생을 상대로 극악무도한 행동을 하고 한 가정을 파탄내고 본인은 이미 해결 됐으니 잘못이 없다는 듯한 주장을 하고 있는 파렴치한에 대해 끝까지 책임을 물을 것입니다.

 


 

이상이 피해자 및 피해자 가족의 글입니다.

 

향후 본 건으로 인해 취재가 필요하신 분이 있다면, 법무법인 태율 김상균에게 연락을 주시면

 

피해자의 의사를 물어보고 정리한 후 답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